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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for Practical Engineering Education, v.3 no.2, 2011년, pp.100 - 105
By adopting HIL(Hardware-in-the-Loop), component characteristics in vehicle environment can be obtained without implementing component in the vehicle. In this paper, when specific motor is adopted as traction motor in hybrid electric vehicle HIL implementation procedures are explained. In order to 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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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 온난화와 화석연료감소로 인해 기술자들에게 요구되는 것은? | 지구 온난화와 화석연료감소에 대한 대응으로 최근 많은 기술자들은 효율 향상과 오염감소에 대한 기술요구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한 방안으로 Model based design을 사용하고 컴퓨터에서 이를 1차적으로 검증하고 2차적으로 실제 물리계로 검증하는 HILS(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 |
HILS(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이유는? | 이에 대한 방안으로 Model based design을 사용하고 컴퓨터에서 이를 1차적으로 검증하고 2차적으로 실제 물리계로 검증하는 HILS(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HILS를 이용하면 차량용 반도체의 핵심인 ECU(Electronic Control Unit) 개발 비용과 기간을 대폭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하이브리드 자동차 같이 보다 복잡한 전기 시스템[1]을 요구하는 미래형 자동차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짐에 따라 HILS의 활용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 |
HIL 개념을 적용하면 가져올 수 있는 장점은? | HIL(Hardware-in-the-Loop) 개념을 적용하면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부품의 자동차 환경에서의 특성을 부품을 차량에 장착하지 않고도 평가 할 수 있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특정 전동기를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전동기로 사용하였을 경우 자동차의 구동 특성을 분석할 수 있는 HIL 방식을 구현하기 위한 부품 특성 시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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