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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재료학회지 = Korean journal of materials research, v.21 no.7, 2011년, pp.364 - 370
황현태 ((재)울산테크노파크) , 소상우 ((재)울산테크노파크) , 김종도 (한국해양대학교)
Currently, there are two main issues regarding the development of core technologies in the automotive industry: the development of environmentally friendly vehicles and securing a high level of safety in the event of an accident. As part of the efforts to address these issues, research into altern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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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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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파괴, 글로벌화, 정보의 고속화 시대에서 금형업체는 어떠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 | 수요자 요구가 증가하는 것과 함께 가격경쟁이 심화되고 신제품개발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지금까지 금형업체는 단순 금형개선 만으로는 품질, 비용, 조속한 납기 등의 수요자의 요구에 대한 대응이 어려우며, 치열한 국내 · 외적 경쟁에서 생존하기 어려운 현실에 놓여있다. 이에 금형업체에서는 금형의 고도화, 차별화, 초정밀화와 납기의 단축 및 복잡형상의 가공을 통한 고부가가치의 금형 설계 제작을 지향해야한다는 숙제를 안고 있다. | |
자동차 차체 제품의 소재가 고강도강으로 대체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세계 금형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금형 생산국으로서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위해서는 차별화된 고기능성 금형의 개발이 절실해짐에 따라 금형의 고도화 기술개발에 국가적인 지원책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 되었다. 또한 자동차 차체 제품은 프레스 금형을 이용하여 박판소재를 원하는 형상으로 제작하는 공정으로 최근 차체 경량화라는 세계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소재가 고강도강으로 대체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제품 성형 중 금형과 소재의 마찰에 의해 금형이 마모되어 금형의 내구성에 문제를 야기 시킨다. | |
자동차 차체 제품의 소재가 고강도강으로 대체되면서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는가? | 또한 자동차 차체 제품은 프레스 금형을 이용하여 박판소재를 원하는 형상으로 제작하는 공정으로 최근 차체 경량화라는 세계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소재가 고강도강으로 대체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제품 성형 중 금형과 소재의 마찰에 의해 금형이 마모되어 금형의 내구성에 문제를 야기 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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