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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네이버(NAVER) 검색서비스의 발전방향 원문보기

인터넷정보학회지 = Review of Korean society for internet information, v.12 no.1, 2011년, pp.36 - 43  

곽규태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팀)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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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이러한 현상인식을 기반으로 인터넷시대의 도래와 함께 검색서비스로 급성장한 네이버에 대한 과거와 현재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향후 네이버의가능한 전략방향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의 분석대상은 NHN의 서비스 중검색서비스로 한정하고자 하며, 그 이유는 검색서비스가 현재까지 NHN의 주력서비스이기도 하거니와 모바일 검색서비스의 유망성으로 인해 당해 서비스시장은향후에도 유망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 연구문제 2 : 네이버의 검색서비스가 변화하는생태환경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거나 강화하는데있어 구사할 수 있는 전략적 대안은 무엇인가 ?
  • 이론을 주장했다μ3]. 이에 대해 네트워크 맵핑 작업이 주관적이라는 비판이 있는 것이 사실이나, [14] 해당 기업이 처한 생태계 환경을 구체화시켜 맵핑할 수 있도록 돕는 가치 네트워크의 효익 또한 널리 용인되므로 본 연구에서는 네이버를 둘러 싼 현재의 미디어생태계를 진단하기 위해 플레이어 중심의가치 네트워크 맵을 탐색적으로 작성해 이에 대한 변화방향을 기술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이러한 연구문제를 고찰하기 위해 관련문헌 및 언론기사, NHN의 경영공시자료 등을 활용해 NHN의 전반적인 경영현황을 살펴본 후 향후 네이버검색서비스의 전략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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