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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有機農業學會誌 = Korean journal of organic agriculture, v.19 no.2, 2011년, pp.157 - 184
This work is based on the experience of active and successful organic marketing initiatives, and aims to provide advice for genuine and practical sustainability. To make successful marketing possible we describe, on the one hand, the main challenges of the market and policy environment for organic m...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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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트리아의 유기농시장의 특징을 살펴보면? | 오스트리아의 유기농시장의 특징을 먼저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자국의 농식품에 대한 국민의 높은 선호도(애국적 농식품 수요), 둘째, 환경주제와 관련한 높은 관심과 민감성(알프스 자연환경파괴위험성에 따른 국민의 높은 감성), 셋째, 농식품 공급 및 안전성과 소규모 구조의 자국영농과 관련하여 EU가입에 따른 문제점과 부정적 영향에 대한 집중적 정책토론, 넷째, 농식품과 관련된 대중매체를 통한 정책적 지식 전달과 농업에 대한 높은 국민의식수준 등이다. 대형마트의 유기농식품도입 전에는 아주 소규모 자연식품점이 유지되어 왔다. | |
유기농식품의 생산-가공-유통경영을 추구하고자 한다면 시장과 그 환경요인분석이 중요한데 그 이유는? | 유기농식품의 생산-가공-유통경영을 추구하고자 한다면 시장과 그 환경요인분석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환경요인은 경영의 중요한 성공요인이기 때문이다. <표 5>는 국내 및 유럽 3개국의 유기농식품의 내외적 시장 환경을 비교 제시하고 있다. | |
유기농식품시장의 성공요인을 요약하면? | 유기농식품시장의 성공요인은 정책지원과 제도적 개선, 수평-수직적 협력과 네트워크 구축, 적극적인 유기농마케팅 도입, 마케팅전략 및 기술개발분야의 연구지원체계로 요약된다. 시장 환경부문의 성공전략에는 유기농생산 및 판로안정을 위한 제도적 개선, 유기농식품 소비시장에 대한 심층연구, 국가 또는 단체가 보장하는 단일 유기농표시, 규모경제의 효과를 통한 비용절감 및 가격장애를 극복하여 왔던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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