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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14 no.1, 2011년, pp.62 - 68
김현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김성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이종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황인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장기원 ((주)한화) , 전필선 ((주)한화) , 정태경 ((주)한화) , 하병근 ((주)한화) , 이기천 (한국기계연구원) , 신동우 (국방과학연구소)
Rapid turning and accelerated movement of a rotorcraft leads to the slosh and vibration effect of fuel in the fuel tank. Due to the slosh load, the internal component of a fuel tank can be broken and fuel tank skin can be damaged. This is directly related to human survivability. Military specific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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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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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익기의 연료탱크의 특징은 무엇인가? | 회전익기의 연료탱크는 추락 시 승무원의 생존 여부와 직결되며, 항공기 기체와 다양한 부위에서 체결 되므로 체계 연관성이 상당히 큰 구성품이다. 또한, 미국 등 항공분야 선진국에서 상당한 관심을 갖고 수십년 간의 노하우를 축척하면서 개발해 온구성품이다. 회전익기 연료탱크의 기능과 소재는 일반 탱크와는 상당히 다르며, 전투기와 같은 고정익 항공기와도 제작에 적용되는 소재와 설계 개념이 다르다. | |
항공기는 운용 시 어떤 운동을 하게 되는가? | 일반적으로 항공기는 운용시 급격한 선회 또는 가속도 운동을 하게 된다. 이런 기동에 의해 항공기 내부 LRU는 상당한 하중과 진동의 영향을 받는다. |
Detail Specification for the Tank, Fuel, Crash- Resistant, Ballistic-Tolerant, Aircraft, MIL-DTL-27422D, 30 January 2007.
Flexible Tanks for Use in Aircraft Fuel and Methanol/Water Systems, Defence Standard 15-2/Issue 1, 3 April 1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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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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