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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1 no.7, 2011년, pp.153 - 167
정소연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학과) , 이원형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학과)
This paper critically examines the evolution of Nam June Paik's self-contradictory art philosophy. While the existing literature tends to slight it, Paik's works of arts remain fraught with contradictions: Paik has proved prima facie avant-garde an artist; however, as the scale and form of his work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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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남준은 누구인가? | 20세기 미술사에 있어서 미술의 새로운 장르로 평가되는 비디오 아트의 창시자 백남준은 미래를 내다보는 혜안을 가진 예언자이며 인류 문화사에 새로운 획을 그은 위대한 예술가이다. 백남준 예술에 관한 연구는 현대 미술의 주요 담론들과 쟁점들에 거의 다 닿아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
백남준은 언제 태어났는가? | 백남준은 1932년 7월 20일 서울 종로구 서린동에서 섬유 업계의 대부 백낙승의 막내아들로 태어났다. 그의 부친 백낙승은 종로와 동대문 일대의 포목점의 절반 이상을 소유한 섬유 업계의 거부로서 일제시대 대표적 기업인 중 한 사람이었다[2]. | |
백남준의 부친은 누구인가? | 백남준은 1932년 7월 20일 서울 종로구 서린동에서 섬유 업계의 대부 백낙승의 막내아들로 태어났다. 그의 부친 백낙승은 종로와 동대문 일대의 포목점의 절반 이상을 소유한 섬유 업계의 거부로서 일제시대 대표적 기업인 중 한 사람이었다[2]. 백남준과 그의 형제자매들은 집안의 경제적 풍요로움 덕분에 그 시대의 다른 한국인들과는 다르게 동서양을 오가며 다양한 문물과 문화를 접하고 폭넓은 사고와 사상적 영향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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