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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8 no.4, 2011년, pp.342 - 345
이정훈 (현대중공업 조선구조설계부) , 이주성 (울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부)
Drillship has several large cranes to handle the various equipments for drilling work. These cranes are supported by crane pedestals which are installed on main deck. Two major loads, i.e., hull girder bending moment and crane operation loading shall be considered to confirm the structural strengt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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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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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인 페데스털은 어떤 하중을 받는가? | 드릴십에는 시추작업 시 각종 장비들의 취급을 위하여 대형 크레인이 설치되며, 이를 지탱하는 크레인 페데스털이 상 갑판에 설치된다. 이 크레인 페데스털은 선체굽힘모멘트에 의한 하중 및 크레인 작동에 의한 하중을 받게 된다. 이러한 하중에 대한 구조적 안전성을 검토하기 위하여 유한요소해석 및 피로해석이 수행된다. | |
스펙트럼 계수는 무엇인가? | Table 1은 크레인의 사용횟수를 나타내는 클래스로서 B4는 최대 250,000회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Table 2는 스펙트럼 계수를 나타내는 클래스로서 P1은 스펙트럼 계수(������������)최대 0.125를 의미한다. 스펙트럼 계수란, 최대하중을 고려해서 나오는 구조해석 상의 최대응력을 피로해석용 응력으로 변환시키는 계수이며, 식 (3)과 (4)와 같이 정의된다. | |
크레인 페데스털 및 주위 구조에 대하여 수직 파랑 굽힘모멘트 및 크레인 운용 시 발생하는 동하중을 고려한 피로강도 평가를 수행한 결과 중 상갑판과 크레인 페데스털 연결부은 무엇에 의한 손상도가 지배적인가? | 드릴십에 설치된 크레인 페데스털 및 주위 구조에 대하여 수직 파랑 굽힘모멘트 및 크레인 운용 시 발생하는 동하중을 고려한 피로강도 평가를 수행하였으며, 그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Det Norske Veritas, 2002. Structural Design of Offshore Ships.
Det Norske Veritas, 2010. Fatigue Assessment of Ship Structures.
Fderation Europeenne de la Manutention, 1998. Rules for the Design of Hoisting Appliances.
Gusto Projects B.V., 2008. Hull Crane Foundation Calculation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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