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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8 no.4, 2011년, pp.363 - 367
조성락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 , 천은지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 , 유창수 (충남대학교 선박해양공학과) , 정성엽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 , 이춘주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
In this paper, friction coefficients between ices and model ship were studied in order to predict the resistance of ice. The friction coefficient is a dimensionless scalar value which describes the ratio of the force of friction between two bodies and the force pressing them together. The coeffici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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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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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그의 이동속도는? | 지그의 최대 이동거리는 700mm이며, 이동속도는 0.01 -0.9m/s로 정밀 디지털 제어가 가능하고 좌⁃우로 이동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모형빙의 시편은 최대로 300mm× 300mm까지 시험이 가능하도록 지그를 조절할 수 있으며, 모형선과 모형빙 사이의 마찰력은 5kgf의 용량을 가지고 있는 2개의 로드셀을 이용하여 계측된다. | |
해빙의 마찰계수는 특히 어떤 것에 따라 양상이 바뀌는가? | 해빙의 마찰계수는 마찰력의 법칙 (Amontons - Coulomb's law)에 따르지 않고, 실해빙의 수직항력과 선속에 따라 매우 다른 양상을 보이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특히, 선형, 선체의 거칠기, 도장상태, 해빙의 상태, 해빙에 착빙된 눈(Snow)의 여부 등에 따라 크게 양상이 바뀌게 된다. Kietzig, et al. | |
지그의 최대 이동거리는? | 지그의 최대 이동거리는 700mm이며, 이동속도는 0.01 -0. |
Coast Guard Washington D. C., 1973. Hull lubrication for icebreaking on the RARITAN. U.S.C.G.
J. Bell. & S. Newbury., 1991. Kinetic coefficient of friction measurements of EG/AD/S ice on filled imron paint LM-1991-26, Institute for Ocean Technology, National Research Council of Canada.
Kimmo, Juurmaa., 1978. The Wartsila air bubble system. Polar record, 19.
Lee, J.Y. 2010. History and flow of ship painting.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47(2), pp.59-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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