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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3 no.6, 2015년, pp.601 - 607
이길형 (새론오토모티브 시험팀) , 이동규 (충북대학교 공업화학과)
The friction material for automobile is manufactured by mixing several composites to stop the running vehicles. Friction characteristics are changed significantly according to the relative amount of the base materials. However, difference of friction coefficient is sometimes measured at the test f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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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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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부품 수는 어떠한가? | 자동차는 최소 2만여개의 부품들이 모여 구성이 되며, 이들 중 대부분은 자동차에 동력을 전달하여 원활한 주행을 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한다. | |
제동장치가 장착되는 목적은 무엇인가? | 이러한 다양한 부품 가운데 주행 중인 자동차를 안전하게 감속 또는 정지시키기 위해서 제동장치가 장착되어 있다.1,2) 제동장치는 회전하는 디스크에 마찰재를 접촉시켜 마찰에너지를 이용해 운동에너지를 열에너지로 전환하여 차량을 감속시키는 역할을 한다. | |
자동차를 안전하게 감속 또는 정지시키기 위해서 제동장치는 어떤 원리를 이용하는가? | 이러한 다양한 부품 가운데 주행 중인 자동차를 안전하게 감속 또는 정지시키기 위해서 제동장치가 장착되어 있다.1,2) 제동장치는 회전하는 디스크에 마찰재를 접촉시켜 마찰에너지를 이용해 운동에너지를 열에너지로 전환하여 차량을 감속시키는 역할을 한다.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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