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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v.11 no.3, 2011년, pp.41 - 46
신성근 (공주대학교 대학원 정보통신공학과) , 강대수 (공주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The tire damage classification method is researched by periodicity detection of ultrasonic envelope signals to occur at the driving vehicle tire. Because periodic signals is generated by rotations of the damaged tire, it should convert to pulse for using the density function. After time intervals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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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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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하는 차량에서 발생하는 초음파 신호에 포함된 손상특징점만을 최적으로 검출하기위해 필요한것은 무엇인가? | 하지만 주행하는 차량에서 발생하는 초음파 신호는 타이어와 노면과의 마찰 때문에 타이어 패턴에 의한 신호와 노면에 따른 잡음과 같은 환경적인 영향에 의한 잡음신호가 혼합되어 발생하며, 타이어에 손상이 있을 경우 주행속도에 따라 노면과 타이어 간의 마찰세기 역시 변하게 되어 초음파 신호에 포함된 손상 특징점만을 검출하기는 어렵다. 이러한 영향을 고려하여 특징점을 최적으로 검출하기 위해서는 환경잡음 등에 적응하는 임계값이 필요하다. | |
자동차의 타이어가 자동차 사고의 주된 원인이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주행하는 자동차의 타이어는 노면과 직접 접촉되는 주행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안전에 직결되어 자동차 사고의 주된 원인이 된다. | |
타이어의 결함에는 무엇이 있는가? | 타이어의 결함에는 공기압 부족, 타이어의 내부 온도 상승, 스탠딩웨이브, 손상물질에 의한 펑크 등이 있는데 이와 같은 결함 중 공기압 이상에 따른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인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의 의무화가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의무화될 예정이다. [4] |
오영달, 강대수, "타이어에서 발생하는 초음파 신호의 주기성 검출에 의한 손상 분별",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논문지", 제 10권, 제 6호, pp.107-111, 2010.
전재석, 김호연, 강대수, "스플릿 스펙트럼을 이용한 자동차 타이어 손상 검출에 관한 연구",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논문지", 제 10권, 제 6호, pp.113-117, 2010.
김태호, "고속도로 교통사고에 미치는 타이어 결함 특성분석 연구", 교통안전연구논집, 제 26권, pp.129-144,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교통과학연구원, 2007.
국토해양부, "자동차안전기준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령안 입법예고", "입법예고", 국토해양부공고, 제2010- 631호.
W. Aref, M. Elfeky, and A. Elmagarmid, "Incremental, Online, and Merge Mining of partial Periodic Patterns in Time-Series Databases", IEEE transactions on knowledge and data engineering, 제 16권, 제 3호, pp. 332-342,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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