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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Trailer 유형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 분석
Communication Effect Analysis by Book-Trailer Type 원문보기

한국인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printing society, v.29 no.3, 2011년, pp.65 - 76  

이광숙 (중부대학교 광고홍보학과) ,  곽보선 (성결대학교 경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attempts to analyze communication effect of book-trailer as the promotion tool for book from various genre. For this research, existing book-trailers were classified into five types and prospective readers were selected as respondents for this research. Letter explanation type, Intervi...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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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홍보 도구로서의 북 트레일러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효과 분석을 통하여 북트레일러 제작과 출판 마케터에게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여 북 트레일러에 대한 과학적 확신을 제공함으로서 효율적 북 트레일러 제작과 활용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가설 : 북 트레일러 유형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 셋째, 감성에 호소하라(engage emotion). 북 트레일러는 책의 주인공에 대한 실체를 진실되게 알림으로써 독자들의 감성이 움직이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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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북 트레일러란? 북 트레일러는 영화의 예고편인 필름 트레일러(film-trailer)에서 가져온 말로 출간을 앞둔 서적이나 이미 출간된 서적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을 끌어내어 책을 구매하도록 설득시키기 위한 목적을 가진 모든 동영상을 지칭한다.
북 트레일러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 북 트레일러의 주요 기능은 사람들로 하여금 출간을 앞둔 서적이나 이미 출간된 서적에 대한 관심을 형성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책을 구매하도록 독려하는 것이다. 문자보다는 영상물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들에게는 매우 효과적인 홍보도구로 활용 가능하다.
북 트레일러 제작 시, 영상화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북 트레일러가 영화의 주요 장면들을 가지고 만들어지는 영화 예고편과 다른 점은 북 트레일러는 제작자(저자 또는 전문 비디오 제작자(videographer)가 책에서 문자로 씌여진 내용을 시각적 영상물로 전환시켜 제작된다는 것이다. 영상화하는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독자들이 책을 읽으면서 스스로 상상하는 대로 이미지화하는 것을 선호하므로 등장인물들에 대한 특성을 너무 정확하게 판단하지 말고, 책에 대한 감성들을 어느 것도 버리지 말고 전달해야 한다는 것이다.(스피두,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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