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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식품과학과 산업 = Food science and industry, v.44 no.4, 2011년, pp.28 - 32
전한영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산업진흥과) , 박성기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산업진흥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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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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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우리나라 술시장 규모는 어느 정도로 추정되는가? | 2009년 기준 우리나라 술시장 규모는 출고가 기준으로 7.8조원 수준이다(유통마진 등을 포함한 최종소비자가 기준으로는 약 25조원 수준으로 추정). 그중 맥주, 소주, 위스키가 전체 술시장의 87% 차지하고 있으며, 수입주는 8. | |
술 품질인증제를 통해 무엇을 추진할 계획인가? |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하여 우리 술의 품질향상 및 명품주를 선발·육성하는 노력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더불어 2011년부터 시행되는 술 품질인증제를 확대하여 시행하는 한편, 품질관리제를 향후 우리 술 특성과 산업환경에 맞도록 등급화 하여 관리하는 등 품질관리제도의 선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술 품질인증제 : (2011) 4개 주종 → (2012) 7개 주종). 이와함께 예로부터 전승되어 오다 단절된 우수한 전통주를 복 | |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 및 정착을 위한 사업에서 방송매체 등과 연계를 통해 교육에 어떻게 활용할 계획인가? | 방송매체 등과 연계하여 건전한 술 문화 캠페인 전개 및 이를 교육자재로 제작하여 교육기관 등에 보급하는 등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한 과제를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TV 등 방송매체를 활용한 건전한 술문화 캠페인 추진, 방송 내용을 DVD 등으로 제작하여 각급 학교 및 사회교육기관 등에 교육자료로 제공 할 계획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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