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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ssis part in automotive body is affected by fatigue load at driving on the ground. Universal joint on this part is influenced extremely by the fatigue load. Fatigue life, damage and natural frequency are analyzed at universal joint under nonuniform fatigue load. The york part at universal joint i...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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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5000N-mm이다(2). 따라서 구속 조건으로서는 Fig. 4와 같이 등속조인트의 오른쪽 Clamp에 5000N-mm의 토크를 주어 등속조인트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 또한 자동차 운행 중 바퀴 회전 시 새시 부분에 있어서의 등속 조인트에서 강도 및 피로 하중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바퀴 회전 시 등속 조인트의 강도 및 피로 해석을 수행하여 보았다. 본 연구의 결과를 종합하여 유니버설 조인트에 응용한다면 그 파손 방지 및 내구성을 검토, 예측하는데 활용이 클 것으로 사료된다.
  • 본 연구에서는 유니버설 조인트가 일정한 힘을 받았을 때 일어나는 변형과 응력에 관한 해석을 하였다. 본 연구에서의 등속 조인트모델은 Fig.

가설 설정

  • 또한 진폭 응력이 S-N 곡선의 범위를 벗어난다면 무한 수명 값이 사용되는데. 연구에 있어서는 설계 수명인 무한 수명으로서 lO’Cycle로정하고 있다.
  • 오른쪽 클램프 부분에서 차바퀴의 무게는 대략 100 N으로서 한 쪽 축을 고정하였다고 가정하여 회전력이 발생되는데자동차 구동시에 발생될 수 있는 토크는 5000N-mm이다(2). 따라서 구속 조건으로서는 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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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9)

  1. Swanson, J., 2009, Ansys 12.0, Ansys Inc, USA. 

  2. Song, M. E., Lim, Y. H., Cho, H. J., and Bae, D. S., 2010, "Multi-body Dynamic Analysis for Tripod Constant Velocity Joint," Transactions of KSAE, Vol. 18, No. 1, pp. 1-7. 

  3. Kwon, H. H., Moon, K. J., and Song, S. E., 2010, "Forging Process Analysis of the Multi-forging Die for the United Universal Pipe Joint of the Intermediate Shaft," Journal of the KSMTE, Vol. 19, No. 1, pp. 33-41. 

  4. Cho, J. U., Kwon, O. B., and Han, M. S., 2010, "Structural Strength Analysis of Automotive Suspension," Journal of the KSMTE, Vol. 19, No. 1, pp. 89-93. 

  5. Park, W. C., Huh, S. C., Jung, J. W., Lee, H. W., and Boo, M. H., 2003, "A Study on Fatigue Crack Behavior of Metal Matrix Composites for Automobile Engine," Transactions of KSAE, Vol. 11, No. 5, pp. 140-146. 

  6. Tanaka, S., Ichikawa, M., and Akita, S., 1984, "A Probabilistic Investigation of Fatigue Life and Cumulative Cycle Ratio," Eng. Frac. Mech., Vol. 20, No. 3, pp. 501-513. 

  7. Kato, M., Ota, H., Kim, J. R., and Kato, R., 1997, "Unstable Vibrations of a Rotating Shaft Driven through a Universal Joint," Asia-Pacific Vibration Conference '97, pp. 236-241. 

  8. Kim, B. S., 2005, "An Study on Vibration Characteristics of Automobile Al-alloy Wheel," Trans. of KSMTE, Vol. 14, No. 3, pp. 122-127. 

  9. Lee, T. K., and Kim, B. S., 2004, "Vibration Characteristics of Automobile Suspension System Considering Tire Design Parameters," Proceedings of the KSME 2004 Fall Annual Conference, pp. 805-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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