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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공학교육 = Engineering education, v.18 no.2, 2011년, pp.18 - 20
장재호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음악테크놀로지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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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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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으로서의 게임이라는 제목을 들으면 어떤 게임이 연상되는가? | 음악으로서의 게임. 어떤 이들은 이 제목을 들으면 DDR(Dance Dance Revolution)이나Guitar Hero 같은게임을 연상할지 모른다. 물론 이 게임들은 음악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 |
디지털 게임이 보여주는 디지털 미디어의 특성은 무엇이 있는가? | 디지털 게임은 디지털 미디어의 특성을 아주 잘 보여준다. 계산에 의해 여러 가지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 현실성과 가상성을 동시에 갖고 있는 점, 모듈화 되어있는 객체들이 사용자와 인터액티브하게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것 등등, 지금 시대의 미디어가 갖는 독특한 특성들을 지니고 있다. | |
게임 오버의 경우 무엇에 따라 음의 높낮이와 음색 등이 결정되는가? | 게임 오버나 퍼즐15 같은 작업들은 매우 단순한 규칙으로 음악을 만들어낸다. 게임 오버의 경우 연주자가 테트리스 게임을 하면 바닥에 쌓인 블럭의 모양에 따라 음의높낮이와음색등이결정된다. 퍼즐15의경우연주자가 타일 퍼즐을 맞추면 매칭되는 타일들이 있을 때 그 부분에서 2~4개 정도의 음이 선율처럼 만들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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