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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貿易商務硏究, v.51, 2011년, pp.391 - 414
김윤정 (한국물류시설연구소) , 손병석 (한국물류시설연구소)
The advance into the overseas markets of domestic enterprises has been increasing continuously. Brazil, for domestic companies, has been emerging as the huge potential country in the development of markets and resources. According to the reports from World Bank and Brazil government, one of the big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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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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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기업들의 대브라질 직접투자 규모는 얼마인가? | 2009년 국내 기업들의 대브라질 직접투자 규모는 약 132백만 달러로 2007년 265백만 달러와 비교해 절반 규모로 축소되었다(<표 4> 참조). 이와 같은 변화는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해외투자 감소로 인식된다 | |
브라질의 물류인프라 현황은 어떠한 형태를 띠고 있는가? | 브라질의 물류인프라 현황은 The CIA world fact book 2009에서 제공하는 브라질 교통인프라(Transport Infrastructure) 중 관련이 있는 항목(공항, 파이프, 철도, 도로, 수로 및 항만과 터미널)을 이용하여 정리하였다(<표 8> 참조). 브라질 물류의 대부분은 항만과 도로를 이용하는 형태를 띠고 있으며, 산토스(Santos)항의 경우 브라질 외 라틴아메리카 최대항으로 브라질 GDP의 6.5%를 차지하고 수출입물동량의 38%를 처리하고 있다. 이외에도 Itajaí, São Francisco do Sul, Manaus, Salvador, São Luís, Sepetiba, Aratu, Fortaleza, Suape, Belém항이 국제항으로써 주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
브라질의 면적은 한국의 몇 배인가? | 브라질의 넓은 국토 면적(한반도의 약 37배)은 현지에서 조달과 판매 물류 비용과 시간을 증가시키고 한국과 거리차이(약 18,000㎞)는 수출입 물류비용과 시간을 증가시켜, 국내 기업들에게 브라질 진출 시 주요 애로요인이 되고 있다. 또한 브라질의 언어장벽과 높은 물가는 기업들이 브라질 투자와 사업에 필요한 자료 수집과 조사 등에서 장애요인으로 나타나고 있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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