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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P, v.60 no.3, 2011년, pp.138 - 143
김성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철도전기신호공학과) , 김민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철도전기신호공학과) , 이종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철도전기신호공학과)
Electric locomotive is adapted to high speed driving and mass transportation due to obtaining high traction force. The electric locomotive is operated by motor blocks and traction motors. Train speed is controlled by suppling power from motor blocks to traction motors according to reference speed.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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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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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M의 장점은? | SRM은 구조가 간단하고, 가격이 저렴하며 회전자의 허용 온도가 매우 높고, 개방회로의 전압과 단락시의 전류가 거의 0에 가까울 정도로 매우 작을 뿐만 아니라 기동 토크도 높고 유도전동기에 비해 토크 대 관성비가 크며, 출력밀도가 우수하며 고속운전도 가능한 이유로 유도전동기에 의한 가변시스템을 대체해 나갈 수 있다. 그리고 SRM은 고정자 한상의 비정렬 위치에서 정렬 위치까지 전원을 인가하여 릴럭턴스가 최소가 되고, 인덕턴스가 최대가 되게 하는 방법으로 구동되며, 다음 상이 순차적으로 on/off를 반복하여 토크를 발생시킨다[3]. | |
SRM은 어떻게 구동되는가? | SRM은 구조가 간단하고, 가격이 저렴하며 회전자의 허용 온도가 매우 높고, 개방회로의 전압과 단락시의 전류가 거의 0에 가까울 정도로 매우 작을 뿐만 아니라 기동 토크도 높고 유도전동기에 비해 토크 대 관성비가 크며, 출력밀도가 우수하며 고속운전도 가능한 이유로 유도전동기에 의한 가변시스템을 대체해 나갈 수 있다. 그리고 SRM은 고정자 한상의 비정렬 위치에서 정렬 위치까지 전원을 인가하여 릴럭턴스가 최소가 되고, 인덕턴스가 최대가 되게 하는 방법으로 구동되며, 다음 상이 순차적으로 on/off를 반복하여 토크를 발생시킨다[3]. | |
SRM은 전동기와 비교하여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가?? | SRM은 회전자 권선이 없이 규소강판을 적층한 전동기로 간단한 구조로 되어있으며, 기계적으로 견고하고, 높은 신뢰성을 갖는다. 그 이외에도 고속운전이 용이하며, 생산단가가 저렴하며, 브러쉬 등이 없어 유지비가 저렴하여 다른 전동기가 따를 수 없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단위체적당 토크 및 효율면에서는 유도전동기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나며 또한 신뢰성 등이 우수하여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유도기, 직류기를 대체하려는 추세로 나타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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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성기, "철도에서 전동차의 제동시스템 제어", 한국철도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pp.425-429,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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