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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응형 듀얼레벨 로드리미터 개발
The Development of an Adjustable Dual-Level Load Limiter 원문보기

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5 no.10, 2011년, pp.1187 - 1191  

이인범 (강원대학교 기계메카트로닉스공학과) ,  강신유 (강원대학교 기계메카트로닉스공학과) ,  김석현 (강원대학교 기계메카트로닉스공학과) ,  유원화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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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응용논문에는 적응형 로드리미터에 대해 기술되어 있다. 적응형 로드리미터는 안전벨트의 구성품 중 하나이며, 이는 승객의 다양한 체중과 키에 따라 하중량을 고하중과 저하중으로 변환시킬 수 있는 장치이다. 최근, FMVSS 208규정은 다양한 더미크기에 대해 엄격한 안전기준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는 고하중 조건과 저하중 조건 시 각각 더미에 흉부 상해정도를 알아보았고, 실험을 통해서 벤치마킹모델의 하중조건을 확인하였다. 이를 토대로 적응형 듀얼레벨 로드리미터를 개발하여 성능 실험을 실시하였고, 유한요소해석을 통해 설계 개선점을 확인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the development of an adjustable load limiter is presented, which is a component of the seat belt. The adjustable load limiter is loaded at different levels for varied weights and heights of occupant. The recent regulation FMVSS 208 demands strict safety standards for different percen...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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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2) 시트벨트는 충돌 초기 벨트의 느슨함을 감소시키는 프리텐셔너, 모터구동을 통해 승객의 구속여부를 결정하고 다양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는 모터구동형 리트렉터, 한계하중 이상에 대해서 웨빙의 인출을 허용하는 로드리미터에 이르기까지 보다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가 가능해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적응형 로드리미터의 개발과 제품의 구조를 살펴보고 흉부상해기준(3)을 토대로 실험을 통해 설계의 적합성을 검토해 보고자 한다.
  • 기존의 로드리미터는 다양한 승원에 대한 요구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함으로 개정된 법규에 대해서는 승원의 체형에 따라 능동적으로 작동하중을 가변할 수 있는 적응형 로드리미터가 필요하다. 현재 상용화 되어있는 제품의 구조를 관찰해 보고 Sled test를 통해 이들 제품이 목표로 설정한 작동하중(고하중/저하중)에 대해 적합성 여부를 검토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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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적응형 로드리미터는 어떤 장치인가? 이 응용논문에는 적응형 로드리미터에 대해 기술되어 있다. 적응형 로드리미터는 안전벨트의 구성품 중 하나이며, 이는 승객의 다양한 체중과 키에 따라 하중량을 고하중과 저하중으로 변환시킬 수 있는 장치이다. 최근, FMVSS 208규정은 다양한 더미크기에 대해 엄격한 안전기준을 요구하고 있다.
화약으로 작동하는 가변 듀얼레벨 로드리미터리트랙터는 어떤 기능을 가지는가? 화약으로 작동하는 가변 듀얼레벨 로드리미터리트랙터를 설계하였다. 기본 고하중에서 충돌전 또는 충돌 중에 저하중으로 전환 가능한 리트랙터로 고하중에서 저하중으로 전환 작동 후 다시 고하중으로 복귀하는 기능을 가진다.
적응형 로드리미터는 무엇의 구성품인가? 이 응용논문에는 적응형 로드리미터에 대해 기술되어 있다. 적응형 로드리미터는 안전벨트의 구성품 중 하나이며, 이는 승객의 다양한 체중과 키에 따라 하중량을 고하중과 저하중으로 변환시킬 수 있는 장치이다. 최근, FMVSS 208규정은 다양한 더미크기에 대해 엄격한 안전기준을 요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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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6)

  1. Korea Institute of Patent Information, 2005, "The Patent Trand of Seat Belts," Auto journal, Vol. 27, No. 3, p. 69. 

  2. Chang, H. J., Kim, G. H., Song, J. H., Suk, J. S. and Hwang S. K., 2004, "Consideration on the US and Euro NCAP Methodology for the Frontal Crash,"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ol. 2, No. 51, p. 872. 

  3. Eppinger, R., Sun, E., Kuppa, S. and Saul, R., 2000, "Supplement: Development of Improved Injury Criteria for the Assessment of Advanced Automotive Restraint System-II," NHTSA, March 2000, pp. 20-23. 

  4. Key Safety Systems. Inc, Sterling Heights, MI(US), 2007, Multilevel load limiting retractor with dual shifting mode, U.S. Patent: 7,240,924 B2. 

  5. Autoliv Development AB, 2001, Belt retractor with adjustable force-limiting device, U.S. Patent: 6,241,172. 

  6. Takata Corporation, 2008, Seatbelt retractor having multi-level load-limit setting devices, U.S. Patent: 7,37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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