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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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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노트 - IP프로그램 융합 전공과목의 운용 원문보기

發明特許 = Invention & patent, v.36 no.6, 2011년, pp.24 - 28  

양협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자동차공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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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제 , 2010년 1학기 「기구메카니즘」의 운용결과를 소정의 설문조사 통계를 통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설문조사는 사업주관기구인 한국발명진흥회 산업 인력양성 팀에서 제공한「이공계 대학 “학부” 특허강좌 수강생대상 강좌 만족도 설문조사(2010년 1학기)」양식에 따른 것이며, 수강생은 총 38명이다.
  • 한 번의 시도로 모든 것을 말할 수는 없지만, 실천적 의미의 IP 교육의 운영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하나의 운용사례를 공개함으로써, 일반 독자에게는 대학에서 IP 교육을 제대로 하려고 애쓰고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여러 IP 전문가들과 선학 제현들께는 고견을 청하고자 투고하였음을 첨언한다.

가설 설정

  • 3) 강의일정 수립에 처음부터 고민할 필요가 없다. - 일단 해당 프로그램에 신청을 하여 선정이 되면 추후에 여러가지 프로그램의 확정된 일정을 반영하여 정확하게 수정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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