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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방송공학회논문지 = Journal of broadcast engineering, v.17 no.6, 2012년, pp.1040 - 1047
이권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 이철희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In this paper, we propose a ball tracking algorithm robust against occlusion in broadcasting soccer video sequences. Soccer ball tracking is a challenging task due to occlusion, fast motion and fast direction changes. Many works have been proposed based on ball trajectory. However, this approach req...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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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축구 영상 분석을 위한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과정은 무엇인가? | 축구 동영상 하이라이트를 요약[1], 볼 점유 팀 분석[2], 골인 이벤트 검출[3] 등을 위한 다양한 연구가 있었다. 이러한 영상 처리 기반 자동 축구 영상 분석을 위한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과정이 축구공 검출 및 추적 과정이다. 축구공 검출 및 추적은 객체 추적의 한 분야이지만 기존의 객체 추적 알고리즘을 바로 적용하기에는 어렵다. | |
기존의 방법들이 가진 축구공 추적 방식은 어떤 문제가 있었는가? | 축구공은 가려짐, 축구공의 빠른 움직임 그리고 빠른 방향 전환 등으로 인해 추적이 어렵다. 기존의 방법들은 대부분 각각의 영상에서 축구공 후보들을 찾고 가능한 모든 경로를 예측하여 최적의 축구공 경로를 찾는 방식으로 축구공을 추적하였으나 이러한 방식은 연산량이 많아 실시간 축구공 추적에 적합하지 않다. 본 논문에서는 Circular Hough Transform을 이용하여 초기 축구공의 위치를 찾아내고, 이전 프레임의 축구공 템플릿을 이용하여 축구공을 추적하고 가려짐 상황에서는 가려짐 처리 알고리즘을 적용한다. | |
축구 방송 영상에서 축구공 추적이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축구 방송 영상에서 가려짐에 강인한 축구공 추적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축구공은 가려짐, 축구공의 빠른 움직임 그리고 빠른 방향 전환 등으로 인해 추적이 어렵다. 기존의 방법들은 대부분 각각의 영상에서 축구공 후보들을 찾고 가능한 모든 경로를 예측하여 최적의 축구공 경로를 찾는 방식으로 축구공을 추적하였으나 이러한 방식은 연산량이 많아 실시간 축구공 추적에 적합하지 않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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