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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학 전 자녀에 대한 부모의 유아복 소비가치에 관한 질적 연구
A Qualitative Study on the Consumption Value of Preschooler Clothing by Mother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6 no.10, 2012년, pp.1100 - 1116  

이영주 (성신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이주연 (성신여자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e to the growth of the preschooler clothing industry, significant research has been conducted on the pursued benefits, purchase behavior, and purchase intension related to preschooler clothing; however, reports on the consumption value of preschooler clothing remain limited. This study provides a ...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구매능력이 없는 유아를 위해 부모가 구매를 대행해 주는 유아복은 어떤 의복이라고 할 수 있는가? 이것은 아이를 통하여 대리만족을 느끼는 부모의 심리적 특성이 반영된 것이라 보여진다. 따라서 구매능력이 없는 유아를 위해 부모가 구매를 대행해 주는 유아복은 실제로 부모의 취향이 많이 반영되거나 일방적인 구매가 많이 이루어지는 시기의 의복이라 볼 수 있다.
국내 유아복 시장이 자녀에 대한 아낌 없는 투자로 인해 더욱 고급화, 전문화, 다양화되고 있으며 유통 구조 또한 다양화 되는 현상은 무엇에 기인한 것인가? , 2012). 이러한 현상은 높아지는 소득 및 교육수준과 함께 출산율 저하에 따른 유아복 구매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의복에 관한 가치관의 변화에 기인한 것으로 볼수 있다.
유아의 사전적 정의는? ‘유아(幼兒)’의 사전적 정의를 살펴보면, ‘어린아이, 흔히, 학력(學齡) 이전의 아이를 이름’(Dong-A new Korean dictionary, 2011)을 뜻하며, 유아기의 정의 구분에 대한 방법은 인간발달단계 분야의 학자들에 따라 견해 차이가 조금씩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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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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