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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1 no.5, 2012년, pp.1 - 6
고광용 (도로교통공단 교통공학연구실) , 이철기 (아주대학교 건설교통학부) , 김민성 (도로교통공단 교통공학연구실) , 허낙원 (도로교통공단 교통공학연구실) , 정준하 (도로교통공단 교통공학연구실)
Unlike the past, modern urban intersections have dramatic growth in size and utilizations. As a result, continual traffic signal control is essential. Hence the individual or regional electrical blackout may bring about uncontrollable traffic congestion. Late summer of 2011 a regional blackout brou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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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목표는 무정전전원장치 규격 개발의 설계 용량인 700W의 정격 부하를 연결한 상태에서 목표 성능인 2시간 전원보상을 충족하는지를 측정하는 실험을 수행하는 것이다. 실험에서 정확한 부하측정을 위해 소비전력 측정 장치와 부하량을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치 및 발열저항소자로 구성된 부하조절기를 제작하였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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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정전전원장치는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는가? | 이에 정부와 경찰청에서는 대규모 정전사태에 따른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일환으로 교통신호시스 템에 전원 공급이 차단된 상태라도 일정 시간 동안 비상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무정전전원장치(UPS: Uninterruptible Power Supply)의 도입을 추진하였다[1]. | |
스위치 및 발열저항소자로 구성된 부하조절기는 무엇인가? | 실험에서 정확한 부하측정을 위해 소비전력 측정 장치와 부하량을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치 및 발열저항소자로 구성된 부하조절기를 제작하였다. 이 장치는 무정전전원장치의 부하를 조절하여 특정 전력량이 소비되도록 조절하는 기능을 갖추고 다양한 부하 정도에 대한 정전보상시간 측정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실험 보조 장치이다. 무정전전원 장치를 완충시킨 상태에서 앞서 제작된 부하조절기를 연결하여, 부하조절기의 소비전력 측정기에서 700W가 측정되도록 발열저항 스위치를 조절하였다. | |
니켈-카드뮴, 리튬 이온, 연료 전지를 무정전전원장치의 배터리 소재로 사용할 시 나타나는 단점은? | 아래 <표 1>에서 보는 바와 같이 납산은 비용이 낮아 무정전전원장치 배터리의 주요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니켈-카드뮴, 리튬 이온, 연료 전지는 높은 에너지 밀도를 보이지만, 비용 및 유지보수 등의 문제로 무정전전원장치의 배터리로 소재로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3]. |
김재현, 김현경, "비에, 정전에 '먹통'되는 신호등 개선 나선다", 해럴드 경제, 2012.
Z. Mo, J. Appiah, A. Sharma, "Cost-Benefit Analysis of Proving Battery Backup at High Speed Signalized Intersection" TRB 2012 Annual meeting, pp.3-12, 2012.
NYDOT, Guidelines for Traffic Signal Energy Back-up Systems, pp.23-75, 2009.
NYDOT, Guidelines for Traffic Signal Energy Back-up Systems, pp.10-17, 2009.
CALIFORNLA ENERGY COMMISSION, Senate Bill Battery Back up Program for Light Emitting Diode(LED) Traffic signals, p.5, 2004.
NYDOT, Guidelines for Traffic Signal Energy Back-up Systems, pp.10, 2009.
SANYO, Lithium-ion Battery System, pp.1-3,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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