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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6 no.1, 2017년, pp.1 - 13
고광용 (도로교통공단 교통과학연구원) , 김민성 (도로교통공단 교통과학연구원) , 하동익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건설환경공학부) , 이철기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A national highway takes on an arterial roadway role between regions. It's traffic volume of minor approach is very lower than mainline because most of the traffic of national highway consists of through traffic. This means an actuated signal operation is more efficient on the national highway th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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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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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국도의 특징은 무엇인가? | 일반국도는 지역과 지역을 연결하는 간선도로 역할을 하는 도로이다. 일반국도는 통과교통 비중이 높아 약 90% 이상이 직진교통량이며, 좌회전 및 부도로의 교통량은 직진교통량에 비해 매우 낮다. 이러한 도로의 특성을 고려해 볼 때, 고정식제어보다는 감응제어가 더 효과적이다. | |
일반국도란 무엇인가? | 일반국도는 지역과 지역을 연결하는 간선도로 역할을 하는 도로이다. 일반국도는 통과교통 비중이 높아 약 90% 이상이 직진교통량이며, 좌회전 및 부도로의 교통량은 직진교통량에 비해 매우 낮다. | |
보행자 감응을 사용하기위해 필수적으로 설치 되어야 하는 것은? | 보행자 감응은 도로를 횡단하려는 보행자가 있을 시에만 보행자 녹색시간을 주는 신호형태이다. 횡단하려는 보행자의 유무를 판단하기 위해 보행자 작동신호기를 필수로 설치하여야 한다. 그러나 보행자 작동신호기에 대한 이용자 인식이 낮아 신호기를 누르지 않고 무단횡단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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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J. T., Chang M. S., Son B. S. and Doh T. W.(2002), "Development of an Average Green Time Estimation Model for Proper Evaluation of Traffic Actuated Operation,"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ol. 20, no. 3, pp.159-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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