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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9 no.1, 2012년, pp.85 - 93
이부원 ((주)서영엔지니어링 교통계획팀) , 정성훈 ((주)서영엔지니어링 교통계획팀) , 추준연 ((주)서영엔지니어링 교통계획팀) , 이현석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교통연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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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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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를 이용한 장거리 통행 수요가 급격히 증가한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우리나라는 인프라의 지속적인 확충으로 전국 1일 생활권 시대를 맞이하였고, 주 5일 근무 제의 정착으로 인한 여가통행의 증가로 고속도로 를 이용한 장거리 통행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 |
전국 1일 생활권 시대는 무엇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었는가? | 최근 우리나라는 인프라의 지속적인 확충으로 전국 1일 생활권 시대를 맞이하였고, 주 5일 근무 제의 정착으로 인한 여가통행의 증가로 고속도로 를 이용한 장거리 통행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 |
고속도로 를 이용한 장거리 통행 수요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같이 증가한 것은 무엇인가? | 이에 따라 고속도로에 설치된 휴게소의 이용수요 또한 늘어나고 있으며, 휴게소 이용목적도 생리적 욕구의 해소가 주를 이루던 과거와는 달리 편의시설 및 식당, 판매시설, 환승시설 등 다양한 시설이 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의 고속도 로 휴게소 설계는 설계편의 및 효율성을 중시하는 공급자 위주의 설치 형태를 지향하여 그 결과 휴게 소 형태의 획일화를 야기하였고, 날로 늘어가는 고속도로 이용교통량 및 급변하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조건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고속도로 휴게소 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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