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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9 no.2, 2012년, pp.13 - 18
이환승 (교통안전공단 서울지역본부 안전관리처) , 강순봉 (교통안전공단 서울지역본부) , 김현진 (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처) , 오충원 (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처) , 박준태 (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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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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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등록 대수와 추세는? | 국내 자동차 등록 대수는 2010년도 기준 총 1,794만대이며, 최근 5년간 전년대비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사업용 차량은 전체 자동차 총 대수의 5. | |
사업용자동차 운전자의 장시간 근로환경이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 사업용자동차 운전자의 장시간 근로환경은 극심한 피로의 축적과 휴식시간의 부족을 초래하게 되어 안전운행을 위협하는 중대한 요인으로 알려져 있다. 홍상민(2003)의 연구에서는 일본과 영국은 사업용 운전자에 대한 법정 근로시간을 정하여, 사업장 단위의 연장 근무 사례 등 불법행위에 대하여 강력한 행정지도와 단속을 시행하고 있다고 제시하였다. | |
판별분석과 로지스틱 회귀분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판별분석과 로지스틱 회귀분석의 차이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판별분석은 독립변수들이 정규분포를 하며, 집단 간 분산-공 분산이 동일하다고 가정하나, 로지스틱 회귀분석에서는 이러한 가정을 엄격하게 적용하지 않는다. 둘째, 판별분석에서 그 가정이 충족된다고 할지라도 로지스틱 회귀분석이 선형회귀분석과 유사하고, 비선형적인 효과를 통합하고, 전반적인 진단을 내릴 수 있어서 판별분석보다 설명력이 좋다는 측면을 고려하여 로지스틱 회귀분석을 사용하였다. <그림 4>는 모형개발의 전반적인 흐름도를 나타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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