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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 교통특구
Gwangjin-gu Special Traffic District 원문보기

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9 no.6, 2012년, pp.51 - 56  

정성채 (서울특별시 광진구청 교통행정과) ,  조용찬 (서울특별시 광진구청 교통행정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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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광진구 교통특구는 지역의 특성에 따라 비정형화 된 구역을 지정하고, 시설개선・대중교통 및 자전거 활성화・교통안전교육 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한 교통문제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 기존 구역과 비교하여 교통측면에서 효과가 높다고 하겠다(표 1).
  • 광진구는 관내 교통현황 및 문제점과 최근 교통부문 이슈들을 종합・분석하여, 『‘소음 없는’, ‘매연 없는’, ‘교통사고 없는’ 3無 실현으로 구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도시 조성』을 기본 목표로 선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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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지방자치란? 지방자치란 일정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이 지역 단체를 구성해 지역공동사회의 정치와 행정을 그들의 의사와 책임 아래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지방자치, 네이버 지식백과) 
어린이 보호구역, 보행우선구역, 생활도로 구역에 의한 지역 지정에 대한 한계점은? 이들 사업은 제한된 범위에서 단일목적에 따라 규제 위주의 시설물 설치에 한정하고 있으며, 전국 공통으로 적용되는 설계지침에 따라 시행되어 해당 지역적 특성 반영에 한계가 있다.
광진구의 3대 추진 전략은? 현재 광진구는 ① 대중교통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보행환경 개선을 통한 승용차 이용감소, ②어린이 및 운전자 안전교육, ③ 노후시설물 개선과 기존 시설물의 기능개선 등 합리적 시설물 설치를 3대 추진 전략으로 설정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나, 자치단체의 특성상 한정된 예산으로 전지역에 걸친 시행은 불가능한 것이 현실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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