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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2 no.6, 2012년, pp.83 - 94
Employing in-depth interview, this study sought to explore the meaning of game play among those adolescent game addicts. Recent evolution of game text and rapid diffusion of smart media contributed to their addictive game use. Stronger relationship-building with their peer group through game play 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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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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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향유하는 여가수단은 무엇인가? | 게임에 대한 사회적 우려에도 불구하고 게임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향유하는 여가수단이다. 실제로 어린이 청소년들의 여가시간에서 게임 이용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들이 게임을 처음 접하게 되는 연령대도 점점 낮아지고 있다. | |
인터넷 중독 장애가 언급된 후 보편화되고 있는 시각은 무엇인가? | 중독은 일반적으로 알코올과 같은 약물의 반복적인 사용으로 야기되는 것으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골드버그가 ‘인터넷 중독 장애’를 언급한 이래 인터넷이나 게임의 과도한 이용은 내성과 금단 그리고 심리적, 사회적 부적응을 초래한다는 시각이 보편화되고 있다[2]. 그에 따라 게임 중독은 게임 이용에 있어 조절 능력을 상실하거나 내성으로 인해 게임을 지속적으로 이용하고, 게임을 하지 않을 경우 금단 증상, 강박적인 집착과 의존 등의 문제적 징후가 심각하게 나타나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문제를 일으키는 상태를 의미한다. | |
게임중독의 우려가 높아지는 배경은 무엇인가? | 게임에 대한 사회적 우려에도 불구하고 게임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향유하는 여가수단이다. 실제로 어린이 청소년들의 여가시간에서 게임 이용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들이 게임을 처음 접하게 되는 연령대도 점점 낮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게임중독의 우려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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