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2 no.12, 2012년, pp.439 - 446
This research the impacts of the golf tourism motivation to the golf course selecting character and satisfaction, behavioral intention. Questionnaire was studied by Korean tourists visited China Golf Course. The results of this study are as follows. First, golf tourism motive appeared with the fact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동기란? | 동기(motivation)는 어떠한 목적에 방향이 주어지고 이에 대한 행동을 유발시키는 근원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개인의 목표를 성취하도록 지시하는 내부 상태라고할 수 있다[13]. | |
관광지의 선택속성은 어떠한 속성으로 구분할 수 있나? | 관광지의 선택속성은 첫째, 객관적이고 물리적으로 정의된 속성, 둘째, 주관적이고 물리적으로 정의된 속성, 셋째, 주관적이고 심리적으로 정의된 속성, 넷째, 편익과 인지 위험으로 정의된 속성 등의 4가지로 구분해 볼 수 있다[17]. | |
골프관광 동기가 골프장 선택속성 및 만족, 행동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중국 골프장을 방문한 한국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는? |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골프관광 동기는 골프장 선택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관광 동기는 만족 및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첫째, 중국을 방문하는 골프관광객의 골프장 선택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위한 자료를 제시할 수 있었다. |
김지영, 이철원, 한우진, "도시 근로자들의 여가 몰입과 여가 만족의 관계", 한국체육학회지, 제45권, 제5호, pp.61-71, 2006.
한국골프장경영협회, 2010 골프 연차보고서, 한국골프장협회(http://www.kgba.co.kr), 2010.
김차용, 이성호, 손재만, "국내 골프관광의 관광특성 및 서비스품질과 재구매의도 간의 인과모형",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28권, pp.139-152, 2006.
오상훈, 양필수, 김정희, "추구편익에 따른 골프관광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제주방문 내국인 골프관광자를 대상으로", 관광학연구, 제32권, 제3호(통권 제67호), pp.319-338, 2008.
김명선, "국내 골프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스포츠리서치, 제15권, 제5호, pp.167-175, 2004.
이창섭, 이종호, "생태관광으로서의 골프관광 활성화 방안",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7권, 제3호, pp.64-73, 2002.
최조연, 박금숙, 최윤동, "골프관광 참여자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품질 만족의 차이가 골프 관광 재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관광경영연구, 제43권, pp.223-244, 2010.
최인석, "국내 골프관광 동기가 만족, 불평행동,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32권, 제1호, pp.295-306, 2008.
최인석, 변해심, "사회체육 경영,관리,행정,정책편 : 제주국제자유도시 골프관광 서비스 구매 후 만족귀인에 따른 불평행동, 전환의도, 타인추천의도 간의 관계",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35권, 제1호, pp.511-524, 2009.
이정학, 이지혜, 신중한, 박영민, "해외 골프관광 선택속성과 서비스품질이 해외 골프장 만족도 및 재관광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45권, 제1호, pp.341-352., 2011.
오응수, 박기범, 신영균, "해외골프관광 참여자의 소비특성 및 참여유형과 국내유인전략",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34권, 제1호, pp.151-161, 2008.
주현식, 컨벤션 참가동기, 개최지 속성, 만족 및 재참가 의도 간의 영향관계,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R. Mannell and S. E. Iso-Ahola, "Psychological Nature of Leisure and Tourism Experience," Annals of Tourism Research, Vol.14, pp.314-331, 1987.
G. Brown and D. Getz, "Linking Wine Preferences to the Choice of Wine Tourism Destinations," Journal of Travel Research, Vol.43, No.3, pp.266-276, 2005.
안명식, 조원득, 윤용진, 안병욱, "골프연습장 참가자의 참여동기가 몰입경험과 생활만족에 미치는 효과",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33권, pp.1157-116, 2008.
D. C. Bojanic, "The use of advertising in managing destination image," Tourism Management, Vol.12, No.4, pp.352-355, 1991.
박충만, 골프장 소비자 선택행동요인의 구조적 검증, 수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윤창수, 골프장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산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이준혁, 윤창수, 김동기, "회원제 골프장의 서비스품질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대한관광경영학회 학술연구발표 논문집, pp.179-204, 2005.
김수연, 김도훈, "퍼블릭 골프장 이용고객의 선택속성과 이용만족 및 재이용의도 간의 관계", 한국체육과학회지, 제18권, 제3호, pp.735-744, 2009.
고상동, 서비스 품질이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휴양콘도미니엄을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6.
J. W. Lounsbury and J. R. Polik, "Leisure needs and Vacation Satisfaction," Leisure Science, Vol.14, No.2, pp.105-106, 1992.
A. Geva and A. Goldman, "Duality in consumer post-purchase attitude," Journal of Economic Psychology, Vol.12, pp.141-164, 1991.
V. A. Zeithaml .and M. J. Binter, Service Marketing, New York: McCraw Hill Book Company, 1995.
소국섭, 김현, "골프 전시 관람객의 참가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결정요인 : 다중선택MNL) 모형의 적용", 관광학연구, 제31권, 제4호, pp.73-91, 200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