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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0 no.2, 2012년, pp.165 - 170
박종민 (국방과학연구소 7본부 2부) , 정상준 (국방과학연구소 7본부 2부)
This paper contains the test method to obtain aerodynamic hinge moments acting on the control surface of air vehicle wing. During the flight, hinge moments make difference between actual control surface angle and control angle which is measured by sensor of actuator. The hinge moments can be obta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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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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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활공 비행체란? | 소형 활공 비행체는 정밀 유도 조종을 이용하여 목표지점까지 활공하여 도달하도록 설계된 비행체로 그 형상은 Fig. 1과 같다. | |
소형 활공 비행체의 크기 특성상 주익에는 각각 하나의 조종면이 존재하는데 조종면의 역할은? | 활공 시 주익에 장착된 조종면의 각도를 변화시켜 비행체의 롤과 피치를 제어한다. 소형 활공 비행체의 크기 특성상 주익에는 각각 하나의 조종면이 존재하며, 이한 쌍의 조종면이 에일러론과 엘리베이터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적용 비행체 날개의 경우 형상 적인 이유로 조종면의 구동 제어를 위한 조종면 각도 측정 센서가 조종면에 직접 장착이 어렵다. | |
조종면 구동을 위한 각도 센서는 구동기에 장착되어 있는 이유는? | 소형 활공 비행체의 크기 특성상 주익에는 각각 하나의 조종면이 존재하며, 이한 쌍의 조종면이 에일러론과 엘리베이터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적용 비행체 날개의 경우 형상 적인 이유로 조종면의 구동 제어를 위한 조종면 각도 측정 센서가 조종면에 직접 장착이 어렵다. 따라서 조종면 구동을 위한 각도 센서는 구동기에 장착되어 있으며, 이로 인하여 실제 조종면의 각도와 구동장치의 각도 센서 사이에는 작은 차이가 발생한다. |
박종민, 정상준, 중거리 GPS 유도키트 플래퍼론 비행 하중 분석 보고서, ADDR-416-111618, 국방과학연구소, 2011. 11.
박종민, 김범천, 활강형 비행체의조종면 구동 장치 성능 평가 연구, 항공우주무기체계 발전세미나, 2010. 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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