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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2 no.3, 2012년, pp.391 - 400
최민수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 , 서용모 (충남대학교 경영학과) , 이형래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
The primary purpose of this paper was carried out to investigate the casual relationship between the servicescape factors and customer`s voluntary behavior, and revisit intention on the wine specific restaurant. For this purpose, a research was developed based on the relevant literature reviews. D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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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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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이용 의도 혹은 재방문 의도는 어떠한 지표로 사용되고 있는가? | 재이용 의도 혹은 재방문 의도는 소비자가 만족 또는 불만족을 경험한 후에 보이는 구매 후 행동으로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계획된 미래 행동을 의미한다 [25]. 이는 고객이 관계를 지속할지의 여부를 평가하는데 풍요한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즉, 일련의 구매 후 행동 중에서도 재이용 의도는 소비자들의 최종적인 판단을 직접적으로 반영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구매행동 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12][13]. | |
서비스스케이프의 구성요소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 Bitner[16]의 연구를 살펴보면, 서비스스케이프에 관하여 ‘건축된 환경(built environment)’ 즉, 인간에 의해 창조된 물리적 환경의 개념으로 나타내었으며, 구성요 소로는 공조환경, 공간배치 및 기능성, 신호 및 상징물 등으로 구성된다. | |
서비스스케이프란 무엇인가? | 서비스스케이프(servicescape)란 서비스(service)와 시각적으로 보이는 것, 인테리어, 경치 등을 나타내는 접미사인 스케이프(scape)의 두 단어가 접목된 합성어로서 서비스 사업에서의 물리적 환경을 의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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