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음악치료교육연구 = Korean journal of music therapy education, v.9 no.2, 2012년, pp.19 - 34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mpirical elements of non-Korean traditional musicians in the process of Pansori music listening. 5 non-Korean traditional musicians who are not professionally trained Korean music were participated in this study. The data were collected in depth int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국악이 지니고 있는 특징은? | 국악은 한국 문화, 한국인의 민족적 정체성이 반영되어 표출된 음악으로 한국인의 독특한 내면 적, 심리적 문화체계를 형성한다(유영건, 2011). 국악은 한국의 오랜 역사 속에서 고유한 특징을 갖 는 선율, 음계, 선법, 기보법, 악기 등이 있으며(신현정, 곽세열, 배양현, 1996), 한국인의 일상과 관 련을 맺고 발달하여 기본적인 사고와 정서가 묻어난다. | |
국악이란 무엇인가? | 국악은 한국 문화, 한국인의 민족적 정체성이 반영되어 표출된 음악으로 한국인의 독특한 내면 적, 심리적 문화체계를 형성한다(유영건, 2011). 국악은 한국의 오랜 역사 속에서 고유한 특징을 갖 는 선율, 음계, 선법, 기보법, 악기 등이 있으며(신현정, 곽세열, 배양현, 1996), 한국인의 일상과 관 련을 맺고 발달하여 기본적인 사고와 정서가 묻어난다. | |
판소리에서 청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가? | 또한, 판소리는 판을 이끌어 가는 창자의 기 량에 따라 다른 음악으로 해석되고 재창조되기도 한다(김유석, 2010). 청자는 창자의 소리를 들으며 아니리(말)나 ‘얼씨구, 좋다’ 등의 추임새를 즉흥적으로 하면서 소리꾼의 표현된 내용을 반영, 지지해 주며 자극하고 촉구하는 역할을 한다(정현주, 2011).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