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7 no.4, 2012년, pp.55 - 64
This study was carried out to analyze factors influencing Korean consumers' attitude and buying behavior on the green products. The research model was constructed that values and personality variables affect on attitudes and the attitudes affect on buying behavior. Variables in the model were selec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이타적 성향의 특성은 무엇인가? | 이타적 성향은 타인의 행동에 관심을 갖고 배려하는 내재적 심리적 특성으로(Schaffer and Kipp, 2009), 어떤 보상이 주어지는가와 관계없이 자발적으로 타인에게 도움을 주려는 동기를 가지고 이루어지는 행동이다(남유정, 2005). 이타주의가 재활용 태도와 재활용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김은희와 박희서(2007)의 연구, 로하스 소비 행동과 윤리적 상품 구매의 도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는 고정원외(2010)와 허은정(2011)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연구 가설을 설정하였다. | |
환경을 고려하는 시장과 소비자의 규모가 증가한다고 볼 수 있는 근거는 무엇인가? | 환경을 고려하는 시장과 소비자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2008년 기준으로 5년간 국내 출원된 상표명에서 ‘그린’이 가장 많았으며(현대경제연구원, 2008) 2003년 대한상공회의소 조사에 따르면 국내 유통업체의 70%가 그린 제품의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측하였다. | |
그린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그린마케팅은 환경적 역기능을 최소화하면서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수준의 성능과 가격으로 제품을 개발하여 환경적으로 우수한 제품 및 기업 이미지를 창출함으로써 기업의 이익 실현에 기여하는 마케팅(박재기, 2006)으로, 소비자의 효용 가치와 기업 이익의 양립에서 경제적 균형을 추구하는 전통적인 마케팅에 환경 보전을 포함하는 3자의 조화를 통해 사회적, 생태학적 균형을 추구하는 것이다. |
소비자학연구 고정원 21 4 89
한국행정학보 김은희 41 3 297
마케팅연구 노정구 10 2 77
소비문화연구 노정구 8 2 89
생산성논집 박성연 12 2 291
소비자학연구 송유진 22 1 315
경영학연구 조윤형 33 2 4
소비자학연구 허은정 22 2 89
한국경제주평 현대경제연구원 310 1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Alwitt, L. F 5 1 49 10.1207/s15327663jcp0501_03
Journal of Macromarketing Antil, J. H. 4 2 18 10.1177/027614678400400203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Banerjee, B 21 1 147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Bei, L. T 22 1 257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Brooker, G. 3 9 107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Carman, J. M. 5 1 403
Jour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Chan, K. 12 2 7 10.1300/J046v12n02_02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Homer, P. M. 54 1 638
Environment and Behavior Johnson, Cassandra Y. 36 2 157 10.1177/0013916503251478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Kahle, L. R. 13 1 405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Laroche, M. 18 6 503 10.1108/EUM0000000006155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McCarty, J. A 30 1 53 10.1016/0148-2963(94)90068-X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Schlegelmilch, B. B. 30 5 35 10.1108/03090569610118740
Journal of Social Issues Schwartz, S. H. 50 4 19 10.1111/j.1540-4560.1994.tb01196.x
Journal of Public Policy and Marketing Schwepker, C. H, Jr. 10 2 77 10.1177/074391569101000205
Journal of Retailing Shim, S. 77 1 397
Journal of Advertising Shrum, L. J. 24 2 71 10.1080/00913367.1995.10673477
Social Psychology Quarterly Sparks, P 55 4 388 10.2307/2786955
Environment and Behavior Stern, P. C. 27 6 723 10.1177/0013916595276001
Cross-cultural Research Triandis, H. C. 27 3 155
Environment and Behavior Valle, P. 36 4 505 10.1177/0013916503260892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Webster, F. E. Jr. 2 12 188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