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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친환경제품의 구매의도를 높을 수 있는 방안으로 구매상황을 중심으로 하여 구매상황 중에서 선물구매상황은 친환경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구체적으로 보면 친환경제품의 구매행동에 대한 태도 및 주관적 규범이 선물구매상황에서 친환경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소비자들은 선물을 목적으로 구입할 때 선물 받은 사람에게 좋은 제품을 드리거나 좋은 이미지로 보이기 위해 선물한다. 그래서 친환경제품을 자기 사용으로 구매하는 것 보다 누군가에게 선물하는 목적으로 구매하는 것은 의미 있는 것이다. 구매상황에 따라 친환경제품의 구매의도를 분석하기 위해 친환경제품의 구매행동에 대한 태도 및 주관적 규범은 자기구매상황과 선물구매상황이 어느 상황에서 더 높은지 그리고 선물구매상황에서 친환경제품 구매의도가 더 높을 것인지에 대한 일곱 까지 가설을 설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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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study analyzes the influence of eco-friendly product attitude and subjective norm when it comes to purchasing for one’s self vs purchasing as a gift. Attitudes toward eco-friendly products did not differ between self-purchase and gift-purchase situations. The effect of subjective norms for eco-...
저자 | Batbayar Oyunchime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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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충북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원) |
지도교수 | 박유식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 42 p. |
키워드 | 친환경제품, 구매상황, 선물구매상황, 합리적행동이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148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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