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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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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고에서는 2012년 6월 미국에서 개최된 제 6차 국제 WIM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내용을 바탕으로 해외의 과적단속을 위한 정책 변화와 기술동향에 대해 기술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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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무인과적단속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무인과적단속시스템은 차량인식 및 중량측정을 위한 포장부 센서, 과적차량 번호판 촬영을 위한 카메라 및 단속정보 표출을 위한 VMS로 구성되어 있다.
2011년 유럽 및 세게 최초로 직접단속용 고속 WIM을 법적으로 인정한 국가는 어디인가? 체코는 2011년 유럽 및 세계 최초로 직접단속용 고속 WIM을 법적으로 인정한 국가이다. 중량측정 센서는 피에조 퀄츠 타입 센서를 사용하였으며, 차륜 감지를 위한 원더링 센서, 데이터 교보정을 위한 온도계 및 가속도계를 적용하였다.
미국의 경우 대부분 과적검문소를 운영하여 과적 차량을 단속하고 있는데, 문제점은 무엇인가? 저속축중기와 고속축중기를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주로 고속축중기는 과적차량 선별용으로, 저속축중기는 단속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고속도로에 설치된 과적검문소의 과적단속 적발비율은 1%정도로 낮은 편이며 WIM 시스템이 많이 사용되지 않고 있어 데이터의 신뢰성이 부족하다. 또한 비효율적인 과적단속 절차 운용으로 과적운행이 일반화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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