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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지 = Magazine of the Korea institute for structural maintenance and inspection, v.16 no.2, 2012년, pp.4 - 12
권순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정영윤 (한국도로공사 교통처 교통안전팀) , 이재훈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이경배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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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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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과적단속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무인과적단속시스템은 차량인식 및 중량측정을 위한 포장부 센서, 과적차량 번호판 촬영을 위한 카메라 및 단속정보 표출을 위한 VMS로 구성되어 있다. | |
2011년 유럽 및 세게 최초로 직접단속용 고속 WIM을 법적으로 인정한 국가는 어디인가? | 체코는 2011년 유럽 및 세계 최초로 직접단속용 고속 WIM을 법적으로 인정한 국가이다. 중량측정 센서는 피에조 퀄츠 타입 센서를 사용하였으며, 차륜 감지를 위한 원더링 센서, 데이터 교보정을 위한 온도계 및 가속도계를 적용하였다. | |
미국의 경우 대부분 과적검문소를 운영하여 과적 차량을 단속하고 있는데, 문제점은 무엇인가? | 저속축중기와 고속축중기를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주로 고속축중기는 과적차량 선별용으로, 저속축중기는 단속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고속도로에 설치된 과적검문소의 과적단속 적발비율은 1%정도로 낮은 편이며 WIM 시스템이 많이 사용되지 않고 있어 데이터의 신뢰성이 부족하다. 또한 비효율적인 과적단속 절차 운용으로 과적운행이 일반화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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