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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재활복지공학회논문지 = Journal of rehabilitation welfare engineering & assistive technology, v.6 no.1, 2012년, pp.9 - 15
이수철 (대구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박석순 (대구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본 논문에서는 장애인 자가운전을 위한 휠체어 자동탑재기능을 가지는 캐리어를 개발하기 위하여 기구학적 동특성을 분석하고 기구부의 안전성을 고려한 강도 해석을 하였다. 휠체어 자동탑재장치의 실차량 장착 및 크기를 고려한 자가운전용 차량으로는 9인승 승합차량을 선정하였다. 먼저 기구학적 동특성과 구동 방식을 결정하고, 운동 궤적 및 동작 프로세스를 참조하여 캐리어를 적용하고자 하는 승합 차량에 대한 간섭여부를 확인하여 기구학적 개념 설계를 확정하고 기구부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강도해석을 통하여 설계의 신뢰성을 검증하였다.
In this paper, the feasibility of a wheelchair carrier for the disabled own driver is checked kinematically to fit one of current domestic vans by drawings, design. A van with 9 passengers is selected for the modification to attach the wheelchair carrier and test the operation in real situation.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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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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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나 산업재해로 인한 후천적 장애인들이 늘어나면서 어떤 변화가 생겼는가? | 또한 교통사고나 산업재해로 인한 후천적 장애인들이 늘어나며 장애인도 더불어 살아가야 한다는 사회의식의 전환에 따라 장애인 및 노약자들의 사회생활 참여 여건이 호전되고 있다. 따라서 현대생활의 필수품이 된 자동차에서의 장애인 및 노약자들을 위한 장치가 다양하게 고려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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