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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재활복지공학회논문지 = Journal of rehabilitation welfare engineering & assistive technology, v.6 no.2, 2012년, pp.9 - 14
박정현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 이광희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 이철희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In this study, an advanced knee joint for active prosthesis leg driven by a linear actuator is suggested. The structure of knee joints of existing active prosthesis legs consists of three links. This kind of linkage requires large torque to drive the active prosthesis legs. Thus a new linkage stru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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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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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절링크 구조로 되어 있는 능동 의족은 어떤 문제점이 있는가? | 기존의 연구에서 능동 의족은 일반적으로 3절링크 구조로 되어 있는 형태로 묘사된다. 그러나 이러한 의족은 통상 동작이 다리와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동작 시 노이즈에 민감하며, 제어 정밀도 역시 높게 요구된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4절링크로 된 새로운 의족구조를 제안하였다. | |
능동형 의족의 장점은? | 근래에 들어 공학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전동 구동되는 능동형 의족에 대한 연구들이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다. 능동형 의족은 모터나 실린더 등을 통해 다리를 직접 움직일 수 있으므로 수동형에 비해 인체의 보행 시 다리 동작을 더 정확하게 모사할 수 있다. 인체에 이러한 능동형 의지를 부착하려던 시도는 1960년대 후반에서 1970년대 무렵에 시작되었다. | |
1970년대까지 인체에 능동형 의지를 부착하려던 시도가 실패한 이유는? | 인체에 이러한 능동형 의지를 부착하려던 시도는 1960년대 후반에서 1970년대 무렵에 시작되었다. 그러나 당시에는 부족한 기술력과 비싼 가격 등으로 인하여 대부분 실패하였다[1]. 그러나 근래에 들어서 과학기술이 발달함에 따라서 능동 의지의 성공적인 연구사례들이 늘어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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