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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도로 : 도로학회지, v.14 no.1 = no.51, 2012년, pp.25 -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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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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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재료관련 파손이 있는 콘크리트를 신설 콘크리트 포장에 재활용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 | - 재료관련 파손이 있는 콘크리트는 파손 원인이 설계 전에 인식되었거나 고유한 억제 측정으로 재료 관련 파손 반복이 없음에 대한 보증이 신설 포장에 채택된다면 사용할 수 있다. 노후된 포장 재활용을 위한 의사결정과정에서 재료공학자들은 현장을 방문하여 손상의 종류 및 범위를 조사해야 한다. | |
현재 노후화된 콘크리트 포장 보수 방법은 무엇인가? | 현재 대부분의 노후화된 콘크리트 포장 보수 방법으로 절삭 후 아스팔트 덧씌우기 포장을 실시하고 있으나, 절삭 후 아스팔트 덧씌우기 포장의 조기 파손과 향후 지속적으로 노후화된 콘크리트 포장의 증가가 예상되어 공용 년수를 확보할 수 있는 보수 공 법 검토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며 기존 콘크리트 포장 재료의 재활용을 통한 신설 수준의 콘크리트 포장 건설도 검토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 |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의 내용은 무엇인가? | 우리나라에서는“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어 시행되고 있다. 본 법률안은“건설 공사 등에서 나온 건설폐기물을 친환경적으로 적절하게 처리하고 재활용을 촉진하여 국가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며, 국민경제발전과 공공복리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로 규정되어 있다. 향후 콘크리트 포장의 설계수명 및 공용수명 경과로 인해 대규모적인 보수가 필요한 경우 기존 포장체의 재활용 방안을 국내 법률과 미국 사례를 중심으로 검토해 보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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