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지역지리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Regional Geographers, v.18 no.1, 2012년, pp.55 - 70
Busan port has played a part as the main trade gateway in Korea for several decades. However, due to the rapid integration of China into the global economy and the grand changes in global trade structures, the trade gateway system in Korea and the status of Busan port have been transformed. Busan p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일반적으로 항만 물동량은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 일반적으로 항만 물동량은 자체 배후지의 수출입 화물과 해당 항만에서 환적(T/S, transfer)되는 화물로 구성되는데, 배후지(우리나라) 경제규모를 고려할 때 부산항의 물동량 규모는 일반적인 기대치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임에 틀림없다. 이는 부산항 물동량의 많은 부분이 환적화물에 의존하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며, 실제로 2011년 부산항에서 취급된 컨테이너 화물의 45. | |
1990년대 이후 대다수의 항만 연구들은, 항만 시설의 확장, 중심항 지위 확보를 위한 경쟁, (환적)물동량 증대 방안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이유는? | 환적화물은 항만 자체 배후지의 경제력에 기초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개별 항만 입장에서는 추가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매력적인 대상이다. 또한 급격한 해운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오늘날 세계 주요 항만들은 중심항(hub port) 지위 확보와 환적화물 유치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따라서 1990년대 이후 대다수의 항만 연구들은 항만 시설의 확장, 중심항 지위 확보를 위한 경쟁, (환적)물동량 증대 방안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 |
개별 항만 입장에서 환적화물이, 추가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매력적인 대상인 이유는? | 환적화물은 항만 자체 배후지의 경제력에 기초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개별 항만 입장에서는 추가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매력적인 대상이다. 또한 급격한 해운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오늘날 세계 주요 항만들은 중심항(hub port) 지위 확보와 환적화물 유치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