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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15 no.3, 2012년, pp.372 - 379
박정화 (조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강문수 (조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This paper presents a group based propagation method for multi-hop transmission, in order to deliver an emergency message to the reasonable size of vehicle troop. A group head is selected in considering of the position information of vehicles and radio transmission range. With benefits of the grou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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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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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안전통신에서 브로드캐스트 형태의 전파방법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들 사이에서 사고, 긴급 정지, 장애물 출현 등의 안전과 관련된 긴급 정보를 전송하는 차량 간 통신기술은 차량안전통신(VSC) 서비스의 기반이 된다[1]. 차량안전통신(VSC)은 상호 연계성이 없는 차량들 사이에서 운용되기 때문에 브로드캐스트 형태의 전파방법을 사용한다. 순수 브로드캐스트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 메시지의 잦은 충돌과 그에 따른 전송 지연으로 인해 차량안전통신(VSC)의 요구사항을 만족하지 못하게 된다. | |
TRADE(TRAck DEtection) 프로토콜의 단점은 무엇인가? | 먼저 TRADE(TRAck DEtection) 프로토콜에서는 각 노드가 이웃 노드들의 위치에 따라 미리 전방그룹, 후방그룹 그리고 나머지 그룹으로 나눈 뒤, 각 그룹의 노드들 중 가장 멀리 있는 차량에게 재전송의 역할을 부여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9]. 하지만 이는 이웃 노드들과의 주기적인 위치교환을 반드시 필요로 하게 되는 단점이 있다. 이를 개선하고자 메시지가 전송되는 순간의 전송자의 위치를 고려하면서 각자가 재전송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DDT(Distance Defer Transmission) 프로토콜이 제안되었으나, 이는 각 노드가 재전송 결정을 내리는데 방향성을 고려하고 있지 않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중복 전송의 여지가 포함되어 있어서 여전히 문제점이 발생한다[10]. | |
NB에서 차량의 수가 증가하게 되면 브로드캐스트 폭풍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전형적인 지향성 브로드캐스트 프로토콜인 NB (Naive Broadcasting)에서는 전방으로부터 받은 모든 메시지를 무조건 후방으로 재전송하는 지향성 브로드캐스팅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차량의 수가 증가하게 되면 브로드캐스트 폭풍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5,6].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제안된 프로토콜이 IB(Intelligent Broadcasting) 프로토콜이다[4,6]. |
W. Chen and S. Cai, "Ad Hoc Peer-to-Peer Network Architecture for Vehicle Safety Communications," IEEE Communications Magazine, Vol.43, Issue 4, pp. 100-107, 2005.
S. Biswas, R. Tatchikou, and F. Dion. "Vehicle-to-Vehicle Wireless Communication Protocols for Enhancing Highway Traffic Safety," IEEE Communication Magazine, Vol.44, Issue 1, pp. 74-82, 2006.
T. Fukuhara and T. Warabino, "Broadcast Methods for Inter-Vehicle Communications System," Proc. of IEEE Wireless Communications and Networking Conference, pp. 2252-2257, 2005.
S. Biswas, et al., "Vehicle-to-Vehicle Wireless Communication Protocols for Enhancing Highway Traffic Safety," IEEE Communications Magazine, Vol.44, Issue 1, pp. 74-82, 2006.
"Standard Specification for Telecommunications and Information Exchange Between Roadside and Vehicle Systems - 5GHz Band 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s (DSRC) Medium Access Control (MAC) and Physical Layer (PHY) Specifications," ASTM E2213-03, 2003.
M. Sun, et al., "GPS-Based Message Broadcast for Adaptive Inter-Vehicle Communications," Proc. of IEEE Vehicular Technology Conference on 2000, Vol.6, pp. 2685-2692, 2000.
M. Durresi, A. Durresi, and L. Barolli. "Emergency broadcast protocol for inter-vehicle communications," Proc. of the 11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arallel and Distributed Systems-Workshops (ICPADS'05), pp. 402-406, 2005.
김현숙, "차량간 무선 멀티홉 브로드캐스팅에서 긴급메시지 전송을 위한 효과적인 중계노드선정 기법,"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37권, 제1호, pp. 258-261, 2010.
S. Yu and G. Cho, "A Selective Flooding Method for Propagating Emergency Message in Vehicle Safety Communications," Proc. Of ICHIT 2006, pp. 556-561, 2006.
S. Jaap and M. Bechler, L. Wolf, "Evaluation of Routing Protocols for Vehicular Ad Hoc Networks in City Traffic Scenarios," Proc. of the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Telecommunications (ITST'05) , pp. 108-119, 2005.
A. Mahajan, et al., "Evaluation of Mobility Models for Vehicular Ad-hoc Network Simulations," Technical Report N.051220, Florida State University, 2005.
F. Karnadi, Z. Mo, and K.-C. Lan, "Rapid Generation of Realistic Mobility Models for VANET," 11th Annual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obile Computing and Networking (MobiCom 2005), pp. 2506-2511,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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