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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6 no.6, 2012년, pp.673 - 679
한광진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김인근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김승기 (한양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허건수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Vehicle rollover is a serious kind of accident, particularly for sport utility vehicles, and its occurrence can be minimized by utilizing active rollover prevention systems. The performance of these protection systems is very sensitive to vehicle inertial parameters such as the vehicle's mass and 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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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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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트럭이나 SUV 차량이 증가함에 따라 전복으로 인한 차량 사고를 줄이기 위하여 어떠한 제어기가 상용화 되고 있는가 | 최근 소형 트럭이나 SUV(Sport Utility Vehicle) 차량이 증가함에 따라 전복으로 인한 차량 사고를 줄이기 위하여, 최근 ESC(Electronic Stability Control)와 같은 ARP(Active Rollover Prevention) 제어기가 상용화되고 있다. 이러한 제어기의 제어 성능은 차량의 관성 파라미터, 특히 차량의 질량과 무게 중심의 높이에 민감하다. | |
ESC와 같은 ARP 제어기의 제어 성능은 어떠한 것에 민감한가 | 최근 소형 트럭이나 SUV(Sport Utility Vehicle) 차량이 증가함에 따라 전복으로 인한 차량 사고를 줄이기 위하여, 최근 ESC(Electronic Stability Control)와 같은 ARP(Active Rollover Prevention) 제어기가 상용화되고 있다. 이러한 제어기의 제어 성능은 차량의 관성 파라미터, 특히 차량의 질량과 무게 중심의 높이에 민감하다.(1~3) 이러한 차량의 관성 파라미터는 승객의 인원수나 탑재된 하중의 무게나 위치에 따라 달라진다. | |
본 연구에서 제안된 통합된 질량 추정 알고리즘의 순서를 설명하라 | 3에 도시하였다. 먼저, 통합 알고리즘은 차량의 현재 운동 상태를 각 센서들로부터 제공 받아 각 방향 운동을 고려한 알고리즘들 중 가장 적합한 알고리즘을 결정한다. 즉, 작동조건에 따라 세 가지 중 하나의 알고리즘만 작동하게 된다. 다음으로 결정된 알고리즘으로부터 차량의 질량을 추정한다. 그 추정된 질량이 설정한 시간 이상 동안 변화 량이 일정한 임계값 이내에 들어온다면, 추정치가 정상 상태에 도달한 것으로 판단한다. 이를 하나의 update점으로 하고, 이를 통합 알고리즘에서 RLS 를 사용하여 최종적으로 차량의 질량을 추정하게 된다. 자세한 각 알고리즘의 작동조건은 Table 1 에 정리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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