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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6 no.3, 2012년, pp.282 - 296
This study identified the types of motives for reading consumer reviews of apparel products for online stores and classified shoppers into the groups based on motives. Data were collected from eleven Korean women by a focus group interview and from 313 females by an online survey. Respondents were i...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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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구매후기는 무엇인가? | 이러한 채널들을 통해 전달되는 온라인 구전 정보들에는 국가 정책이나 사회적 이슈들에 대한 의견부터 상품/서비스에 대한 의견까지 다양하다. 광범위한 온라인 구전 정보들 중 이전 구매자들이 자신이 구매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인터넷 상에 올린 의견이 온라인 구매후기이다. 본 연구에서는 구매한 상품/서비스 자체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은 물론 상품/서비스의 거래/배송/사용 과정에서 갖게 된 긍정적/부정적 의견, 평가, 감정 등이 인터넷 상에 텍스트나 이미지 형식으로 제공된 정보를 온라인 구매후기로 개념화하였다. | |
온라인 구전과 전통적 구전의 차이는 무엇인가? | 전통적 구전(word-of-mouth)이 사람의 입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달되는 것이라면(Westbrook, 1987), 온라인 구전(e-WOM)은 소비자들이 자신이 경험하거나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난 것들을 인터넷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의미한다(Hennig-Thurau & Walsh, 2003). 온라인 구전은 다양한 채널들(예: 이메일, 인스턴트 메시지, SNS)를 통해 이루어진다(Schindler & Bickart, 2005). | |
인터넷 점포의 의류/패션 관련 상품에서 점포에 제시된 이전 구매자들의 구매후기 정보가 다른 소비자의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된 이유는 무엇인가? | 9%)를 유지하고 있다(“2010 annual”, 2011). 의류상품은 인터넷 환경에서 직접 만져보거나 입어볼 수 없기 때문에 점포에 제시된 이전 구매자들의 구매후기 정보들은 다른 소비자의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Hong & Jin, 2011). 이러한 배경으로 인터넷 점포 구매후기 채널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가 하면 구매후기 채널 관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연구들이 요구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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