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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4 no.2 = no.52, 2012년, pp.37 - 44
권수안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이재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문학룡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류승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Natural disasters such as hurricanes, floods frequently occurs in the world. The cause of the natural disasters that occurs due to global warming because of increasing of global greenhouse gas emissions. To prevent the global warming, lots of researchers are studying renewable energy area. In ord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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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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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전재료를 이용한 에너지 하베스팅 연구에서 널리 연구·개발되고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 압전재료를 이용한 에너지 하베스팅 연구는 포터블 소형 전기장비에 무선으로 전력을 보내주기 위한 연구로부터 시작되었었다. 최근 에너지 수확으로 piezoelectic vibration을 이용한 방법들이 다양한 에너지 소비와 적용범위 확대를 위하여 널리 연구 개발되고 있다. 게다가 피에조 에너지 하베스트 장치를 등에 매는 가방에 설치하여 0. | |
정부가 온실가스배출량을 감축을 목적으로 펼치고 있는 정책은 무엇인가? |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 많은 연구진들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정부는 온실가스배출량을 감축하여 지구온난화를 막기위해 "저탄소 녹색성장"의 국가정책 하에서 신재생에너지와 같은 친환경적인 녹색산업에 많은 관심과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연구팀들은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으로부터 전달되는 역학전 에너지를 이용하여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
세계적으로 자연재해가 많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인가? | 세계각국에서 홍수, 태풍과 같은 자연재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자연재해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지구온실가스 배출 증가에 따른 지구온난화 현상 때문이다.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 많은 연구진들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Innowattech-energy harvesting systems, http://www.innowattech.co.il
http://www.index.go.kr/egames/stts/jsp/potal/stts/PO_STTS_InxMain.jsp?idx_cd1257&bbsINDX_001, 접근일. 2011년 12월 6일.
국토해양부(2010), 도로현황조서
압전재료, http://www.piezomaterials.com/
이재준, 문학룡, 류승기, 권수안(2011), 충격에너지를 활용한 압전 발전기의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실험적 연구, 대한토목학회논문집, 제 31권, 9월호, pp 689-695
Muller, J. and Hugo, F. (2009), "MMLS 3 Traffic Simulator Operation Manual, MLS Test Systems, 19." Elbertha Road Die Boord 6700 Stellenbosch, South Africa.
Piezoelectric energy harvesting for powering low power electronics. In: Paukkeri, A.; Yla-Mella, J. and Pongracz, E. (eds.) Energy research at the University of Oulu. Proceedings of the EnePro conference, June 3rd, 2009, University of Oulu, Finland. Kalevaprint, Oulu, ISBN 978-951-42-9154-8. pp. 105-109.
Rossmann, D. (2008), Towards Development of an International Standard Test Protocol-Method for evaluation of permanent deformation and susceptibility to moisture damage of bituminous road paving mixtures using the Model Mobile Load Simulator (MMLS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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