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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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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성태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8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500019292 |
과제고유번호 | 1615006700 |
DB 구축일자 | 2015-09-26 |
키워드 | 압전 하베스팅,압전 소자,철도 차량,철도 진동,미활용 에너지Piezoelectric harvesting,Piezoelectric device,Train car,Train vibration,Unutilized energy |
○ 본 연구의 최종 성과는 열차별로 진동을 분석하고 결과 값 분석을 통하여 제작된 0.15 mW/㎤ 의 발전량을 낼 수 있는 압전 하베스팅 시스템으로써 세계 최초로 열차의 진동을 효과적으로 수확할 수 있도록 설계 및 제작되었음.
○ 총 8 종류의 상용화된 열차와 1 종류의 실험 열차에서 열차의 진동 측정 및 분석이 이루어졌으며 ITX-청춘 열차를 실험에 적합하다고 판단함. 측정 결과를 통하여 총 14 종류의 압전 발전시스템이 개발되었고 이중 Substrate, Piezo ceramic의 두께 및 Tip mass의 무게별 최적화
Piezoelectricity is a good candidate for the tool of energy harvesting system to scavenge ambient energy from vibrational sources such as wind, traffic, human movement and railroad vehicles. In this R&D project, in order to apply piezoelectric energy harvesting system to the commercialized railr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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