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인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printing society, v.30 no.3, 2012년, pp.65 - 75
Appearing gagman on various ads are presently experienced in domestic market both high involvement and low involvement products ads. Therefore, this research attempts to analyze the effectiveness of using gagman ad model in terms of building brand preference and purchasing intention among target au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광고 모델은 광고 메시지의 전달자로 광고에 등장시키는 사람, 동물, 캐릭터 등으로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속성 또는 이미지와 매칭을 시켜 선택하는 이유는? | 광고 모델은 광고 메시지의 전달자로 광고에 등장시키는 사람, 동물, 캐릭터 등으로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속성 또는 이미지와 매칭을 시켜 선택한다. 그 이유는 영화나 드라마의 배역 또는 직업 등으로 형성된 모델의 이미지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전이되어 소비자들이 제품을 인지하고 선호하고, 구매하는 과정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광고 모델의 특성은 신뢰성(전문성, 진실성)과 매력도(유사성, 친숙성, 호감성)으로 구분 (안광호&유창조, 1995)되며 광고 모델의 유형은 유명인, 전문인, 일반인으로 분류된다. | |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갖은 사람은 어떻게 여겨지고 있는가? | 현대인은 기본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위해 일하기를 원한다. 그래서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갖은 사람이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것이 흥미, 즐거움, 재미가 그들이 추구하는 기본 가치가 된 대표적 예라고 할 수 있다. | |
현대인이 일하는 이유는? | 경제 수준의 향상에 기인한 높은 생활수준으로 현대 소비자의 가치는 급격하게 바뀌었다. 현대인은 기본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위해 일하기를 원한다. 그래서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갖은 사람이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여겨지고 있다. |
안광호 & 유창조, "광고원론", 법문사, pp. 137-147(1999).
장대련 & 한민희, "광고론", 학현사, pp. 182(2007).
Atkin, C. and Block, M., "Effectiveness of Celebrity Endorsers", J. of Advertising Research, 23, pp. 57-61(1983).
Bearden, William O. and Randoll L. Rose, "Improving the Detection of Personality Behavior Relationship in Consumer Research", J. of Consumer Research, Vol. 16(March), pp. 461-471(1990).
Erdogan, B. Zaffer, Baker, Michael J. Tagg Stephen(2001), "Selecting Celebrity Endorsers : The Practitioner's Perspective", J. of Advertising Research, pp. 39-47(2001).
Lavidge. R.J,. & Steiner, G. A., "A model for Predictive Measurements of Advertising Effectiveness", J. of Marketing, Vol. 25(6), pp. 61(1961).
McGuire. William, "Attitudes and Attitude Change", In Handbook of Social Psychology, Third Edition, Eds Gardner Lindzery and Elliot Aronson, New York, NY: Random House, pp. 223-346(1985).
Ohanian. R., "Construction and validation of scale to measure celebrity endorser's perceive expertise, trustworthiness and attractiveness", J. of Advertising, 19(3), pp. 39-52(1990).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7/15/2012071501235.html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art_id201206151701293&sec_id540101
http://news.sportsseoul.com/read/entertain/1097641.htm
http://er.asiae.co.kr/erview.htm?idxno2012080321101913617&sc1issue&sc2today
George E. Belch & Michael A. Belch, Advertising and Promotion, USA;McGraw-Hill, pp. 433(200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