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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9 no.1, 2012년, pp.27 -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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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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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화물창 설계의 핵심 요소기술은? | 1970년대 말부터 LNG 운반 선박의 화물용적은 145,000 m3(이하 145K급) 크기로 정형화되었다. LNG 운반선 설계에 있어 슬로싱 압력을 고려한 설계 절차 및 구조 안전성 평가/해석 기술은 LNG 화물창 설계의 핵심 요소기술이다. 145K급 LNG 운반선은 정형화된 크기 및 유형을 지속적으로 설계하는 과정에서 설계 기술 축적, 손상 원인 추적의 경험이 쌓이면서 비교적 신뢰성이 확보된 설계 기술로 안정화를 이루어 왔다. | |
1970년대 말 LNG 운반 선박의 화물용적은? | 1970년대 말부터 LNG 운반 선박의 화물용적은 145,000 m3(이하 145K급) 크기로 정형화되었다. LNG 운반선 설계에 있어 슬로싱 압력을 고려한 설계 절차 및 구조 안전성 평가/해석 기술은 LNG 화물창 설계의 핵심 요소기술이다. | |
LNG 운반 선박이 안정화를 이루어 온 과정은? | LNG 운반선 설계에 있어 슬로싱 압력을 고려한 설계 절차 및 구조 안전성 평가/해석 기술은 LNG 화물창 설계의 핵심 요소기술이다. 145K급 LNG 운반선은 정형화된 크기 및 유형을 지속적으로 설계하는 과정에서 설계 기술 축적, 손상 원인 추적의 경험이 쌓이면서 비교적 신뢰성이 확보된 설계 기술로 안정화를 이루어 왔다. 그러나 2000년대부터 200,000 m3가 넘는 대형 용적과 더불어, LNG FSRU (Floating Storage Re-gasification Unit), FPSO (Floating Production Storage and Off-loading), RV (Regasification Vessel)와 같은 해상 LNG 터미널 건조가 증가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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