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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9 no.1, 2012년, pp.58 - 63
황태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 추진훈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 권욱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 김성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 김정환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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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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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차세대 동력원으로 고려할 수 있는 동력원에는 무엇이 있나요? | 선박의 차세대 동력원으로 고려할 수 있는 동력원으로는 연료전지, 원자력, 풍력, 태양광, 해양에너지 등의 다양한 형태가 가능하다. 하지만, 원자력은 안전상의 문제점으로 인해 선박의 동력원으로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풍력, 태양광 및 해양에너지 등은 낮은 에너지 효율 등으로 인해 선박에 적용하기에 무리가 있다. | |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가 부각됨에 따라 어떠한 목표가 생겼는가? | 최근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Green House Gas : GHG)가 부각됨과 동시에 선박에서 배출되어지는 CO2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선박의 환경오염을 규제해야 한다는 공통 목표를 가지게 되었다. | |
연료전지가 차세대 동력원으로 가장 현실적인 대안인 이유는 무엇인가? | 선박의 차세대 동력원으로 고려할 수 있는 동력원으로는 연료전지, 원자력, 풍력, 태양광, 해양에너지 등의 다양한 형태가 가능하다. 하지만, 원자력은 안전상의 문제점으로 인해 선박의 동력원으로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풍력, 태양광 및 해양에너지 등은 낮은 에너지 효율 등으로 인해 선박에 적용하기에 무리가 있다. 따라서, 선박에 적용 가능한 차세대 동력원은 연료전지가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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