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for Practical Engineering Education, v.4 no.1, 2012년, pp.7 - 12
There are two ways in general for evaluating the accomplishments used by the universities, one is relative evaluation, the other is absolute evaluation. Recently, Korean universities have had the problem with score inflation due to absolute evaluation. The advantage of relative evaluation compared w...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대학에서 일반적으로 학습결과를 평가하는 방식은 무엇이 있는가? | 대학에서 일반적으로 학습결과를 평가하는 방식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상대평가와 절대평가이다. 최근 우리나라 대학의 문제점은 절대평가에 의한 학점 인플레 현상이 매우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다. | |
우리나라 대학에서 학습결과를 평가하는 방식에 의한 문제점은 무엇인가? | 대학에서 일반적으로 학습결과를 평가하는 방식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상대평가와 절대평가이다. 최근 우리나라 대학의 문제점은 절대평가에 의한 학점 인플레 현상이 매우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다. 절대평가의 이러한 단점과 비교해 봤을 때 상대평가의 가장 유용한 장점은 학습 성취에 대한 개인차의 변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 |
실업률이 학점인플레의 원인으로 생각되는 이유는? | 이러한 실업률이 학점인플레의 여러 원인 가운데 하나가 될 수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대학생들의 면학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보다 근본적인 이유는 기업들의 취직시험의 변화로 서류전형을 실시하기 때문에, 학점이 중요시 되고 있기 때문이다. 상대평가에서의 최대 단점은 학생들에게 경쟁심을 조장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