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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릉전기(三菱電機)의 중국(中國) 사업전개(事業展開)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5 no.1, 2012년, pp.33 - 38  

최경수 (샬롬엔지니어링(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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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교류 전기기관차를 개발함에 있어서는 대용량 견인, 높은 호환성, 유지보수 절감과 함께 현지 국산화를 고려한 설계를 기본방침으로 하였다. 최신 파워일렉트로닉스 기술과 함께 새롭게 개발한 수냉방식의 주변환장치, 현지 국산화를 전제로 한 내철형(內鐵形) 주변압기, 대용량 출력의 견인전동기, 중련운전 시에도 기관차를 총괄제어할 수 있다.
  • 이 회사는 해외 교통사업에 있어서 중국시장을 가장 중요시 하는 시장으로서 중국 철도차량의 전기부품과 도시교통 차량용 전기부품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이 가운데 도시 교통시장에 초점을 두고, 이 가운데에서 특히 베이징 지하철 사례를 소개하면서 미쓰비시의 사업전개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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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미쓰비시 전기주식회사의 중국 사업 전개는 어떠한가? 미쓰비시 전기주식회사[三菱電機(株)]의 중국 사업전개는 1984년 철도부 객차 공조장치, 1986년 철도부 기관차 전기부품 발주가 시작이며, 그 후 중국 도시교통사업에는 광저우(廣州) 지하철, 베이징 (北京) 지하철 수주를 거듭하여 현재는 납품 및 수주 실적은 1,700량이나 된다.
중국과의 거래 입찰규정중 필수적인 것은 무엇인가? 해외 제작이나 단독 응찰은 사실상 불가능하여 국산화 파트너와의 연계가 중요시하고 있다. 입찰규정상에 계약 전체액의 40%를 중국에서 국산화하여야 되며, 이 조건이 만족되지 않으면 응찰할 수 없다. 또 기술 총책임은 해외 제작사가 지며, 중국기업에 품질관리 · 지도도 필요하다.
중국의 도시 궤도교통의 현재와 계획은 어떻게 되는가? 2008년 시점에서 도시 궤도교통은 10개 도시, 31개 노선의 총 영업선 연장은 835.5km이나 된다. 2010년에는 55개 노선의 총 영업선 연장이 1,500km나 되며, 또 2015년에는 158개 노선의 총 영업선 연장 4,189km를 계획하고 있다. 이럼에 따라 중국도시교통 차량과 차량 전기부품 구매수요도 점차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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