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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6 no.2, 2013년, pp.51 - 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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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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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칸센 철도에 대해 어떻게 정의할 수 있는가? | 일본의 전국 신칸센 철도정비법에는 신칸센 철도를「주된 구간을 열차가 200km/h 이상 고속으로 주행할 수 있는 간선철도」(제2조)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외에「미니 신칸센」이라고 부르고 있는 야마카타(山形)신칸센·아키타(秋田)신칸센이 있다. 이들도 일반적으로 신칸센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시각표에도 그렇게 기재되어 있다. 다만, 이들에는 철도건널목이 있으며, 최고속도도130km/h 정도 이기 때문에 전국 신칸센 철도정비법 상 신칸센 철도라고는 볼 수 없고, 신칸센 차량이 주행할 수 있도록 궤간을 개량하여 재래선으로 취급하고 있다. | |
초창기 메이지 시대의 일본철도는 최고속도가 어느정도로 제한되었는가? | 일본철도는 초창기 메이지(明治)시대에 비용 면에서 협궤를 채용하기 위해 규격에 제약을 받아 구미(歐美) 철도와 같은 고속운전과는 관계없이 최고속도는 1910년대부터 1950년까지 100km/h 이하에 머물렀다. 거기에서 표준궤간으로 하자는 제안도 메이지(明治)시대에서 다이쇼(大正) 시대에 걸쳐 몇 번이나 나왔지만 정쟁(政爭)이나 예산문제 등으로 결국 실현하지 못했다. | |
탄환열차 계획은 언제 승인되어 건설되었는가? | 4km)간을 9시간으로 연결하는 계획이었다. 이 계획은 1940년 9월에 승인하여 건설하였다. |
旅と鐵道, 新幹線大硏究, (株)天夢人, August 2012, PP 72 - 101.
프리 백과서전 Wikipedia자료.
新幹線パフエクトバイブル, 土屋俊介, PP 151 - 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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