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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주조공학회지 = Journal of Korea Foundry Society, v.32 no.2, 2012년, pp.109 - 113
켄이치 후카미 (혼다엔지니어링) , 케이시 세토다 (혼다엔지니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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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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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루미늄 차체의 생산의 어려운 점은? | 차체의 경량화를 생각하면 재료를 알루미늄으로 바꾸는 것이 유효한 수단이나, 알루미늄은 강판에 비하여 매우 고가이고, 성형공정 및 용접공정에 있어서 강판 이상으로 취급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안되는 재료이다. | |
MIG용접의 방법은? | MIG용접은 통전용접이어서 전자방출된 전자를 사이에 두고 피용접물과 통전하여 그 아크 열로 용접을 하는 방법이다. 이것에 대해서 금속에 에너지밀도가 높은 레이저를 가하여도 전자가 방출된다(열전자방출). | |
알루미늄 차를 위한 방식으로 적재적소에 주조부품과 알루미늄 파이프재의 적용을 확대하였는데 그에 따른 장점은? | 차체에 있어서는 올 알루미늄이라는 것은 같으나, 적재적소에 주조부품과 알루미늄 파이프재의 적용을 확대하여 진화시켰다. 주조부품의 적용의 장점으로는 종래의 프레스부품에 비하여 부품형상의 자유도가 높고, 부품을 통합하여 일체화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부품개수의 삭감이 가능하여 원가절감 및 공정절감, 나아가서는 용이하게 폐단면구조화가 가능하다. 따라서 차체의 강성을 높일 수 있는 등 장점이 많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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