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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36 no.4, 2012년, pp.484 - 489
이형민 (해군사관학교 함정추진체계학과) , 박랑은 (해군사관학교 함정추진체계학과)
The objective of this work presented here was focused on analysis of particulate matter and nitrogen oxide characteristics in ESC test mode from heavy-duty diesel engine installed on-road vehicles applicable to prime propulsion engine for marine vessels. The authors confirmed that a large quantity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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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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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용 엔진이 엔진 대상 시험이 쉽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 | 선박용 엔진은 육상 운송수단(자동차, 대형 트럭 등)에 탑재되는 엔진보다 배기량 및 크기면에서 비교 우위에 있기 때문에 엔진 대상 시험이 쉽지 않은 실정이다. 그러나 대형 트럭에 탑재되는 엔진의 경우 소형 선박의 주 추진기관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중·대형 선박의 경우 보조장치 기관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 |
항해중인 선박의 경우 어떻게 유해물질 배출량을 예측하는가? | 항해중인 선박의 경우 직접적인 배기가스 배출량 측정이 제한되기 때문에 오염물질 기여도 조사(emission inventory) 방법론을 통하여 입자상 물질, 질소산화물 등의 유해물질 배출량을 예측하고 있다[1,2]. | |
본 연구에서 사용된 차량용 대형 디젤엔진의 정속운전조건에서 나노 크기의 입자상 물질 및 질소산화물의 배출특성을 분석하기 위한 시험장치는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Figure 1은 차량용 대형 디젤엔진의 정속운전조건에서 나노 크기의 입자상 물질 및 질소산화물의 배출특성을 분석하기 위한 시험장치의 구성도이다. 시험장치의 주요 구성은 12리터급 디젤엔진(Table 1), 고속 입자상 물질 입경분포 분석장치(Differential Mobility Spectrometer, DMS500), 매연여과장치(DPF, Diesel Particulate Filter) 및 희석터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자상 물질의 수량 측정은 UN-GRPE PMP(Particulate Measurement Programme)에서 제시하고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하여 이루어졌다[5]. |
U.S. EPA, Current Methodologies in Preparing Mobile Source Port-Related Emission Inventories, Final Report, 2009.
Entec UK Limited, Ship Emissions Inventory, Final Report, 2007.
IMO Resolution MEPC.176(58), Revised MARPOL ANNEX VI.
Delphi, Worldwide Emissions Standards for Heavy-duty and off-road Vehicles, 2009.
J. Andersson and D. Clarke, UN-GRPE PMP Phase 3: Inter-Laboratory Correlation Exercise: Updated Framework and Laboratory Guide for Heavy Duty(HD) Engine Testing, A Document for the UK Department for Transport,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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